"주위에서 바보같다고" 오나미가, 착한 'YES병' 콤플렉스 생긴 이유 (ft. ♥박민 이상형)[Oh!쎈 종합]

김수형 입력 2021. 10. 17. 2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사부일체'에서 오나미가 예스병에 걸릴 수 밖에 없던 아픈 과거를 전한 가운떼 박민과의 러브스토리도 전했다.

특히 오은영은 예스병에 걸린 오나미에게 과거 부모님에게 떼쓴 적 있는지 묻자 "그런 적 없다"면서 심지어 자기 스스로 바보같다고 생각한다고 고민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집사부일체’에서 오나미가 예스병에 걸릴 수 밖에 없던 아픈 과거를 전한 가운떼 박민과의 러브스토리도 전했다. 

17일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오은영과 함께 했다. 

이날 오은영 사부가 출연한 가운데 오은영은 멤버들과 함께 다른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보기로 했다. 먼저 한 여성이 출연했고, 그는 거절 못 하는 ‘YES병’에 걸렸다고 했다.

특히 금전문제까지 있다는 고민녀는 “친한 친구한테 3천만원까지 빌려줘봤다”고 하자 모두 깜짝 놀랐다. 심지어 대출을 받았다고. 스스로 ‘예스병’에 대해 고민했는지 묻자 고민녀는 “착한 아이 콤플렉스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다”면서 “그 마음을 버려야하는데 잘 되지 않는다”고 했다. 

고민의 주인공은 개그우먼 오나미였다.  양세형은 남자친구가 축구선수 박민이라고 언급,  처음에 어떻게 만났는지 물었다. 오나미는 “축구하는 친한 동생이 남자친구에게 이상형을 물어봤고 오나미 매력있다고 했다더라, 바로 소개를 받게 됐다”며 인연의 시작을 전했다. 

특히 오은영은 예스병에 걸린 오나미에게 과거 부모님에게 떼쓴 적 있는지 묻자 “그런 적 없다”면서 심지어 자기 스스로 바보같다고 생각한다고 고민을 전했다. 오나미는 “평소에 바보같단 얘기를 많이 들었다”며 그 이유를 전했다.  

오은영은 “다른 사람에 좋은 사람이고 싶어해, 좋은 모습만 보이려한다 내가 판단할 때 불가능하면 그렇게 하면 되는건데, 상대가 좋은 사람같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 같은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며 오나미를 바라봤다. 

이어 오은영은 “오나미는 있는 그대로 원래 좋은 사람, 어떤 모습이든 내가 괜찮은 사람이란 것에 대한 자존감이 흔들리지 않고 나에 대한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날 떨리남이 출연했다. 바로 AFC 웰터급 챔피언 고석현 선수였다. 4년차인데 여자친구와 스킨십이 떨린다는 그는 “연애 3개월차에 뽀뽀를 하려고 했는데 처음이라 긴장했다”면서 “눈을 감고 그냥 얼굴을 정면으로 들이댔더니 이마와 코를 부딪혔고 너무 부끄러워서 그대로 도망쳤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양세형은 “여자친구 입장에선 그냥 박치기”라며 폭소했다.  

오은영은 “이성에 대한 어린시절 부정적인 경험이 수치심을 느꼈을 것”이라고 하자그는 “지금 여자친구와 만나기 전 극복하기 위해 소개팅 두 번 했으나 둘 다 한 시간채 안 돼서 끝났다, 떨려서 말을 못 했다”고 했다. 이에 오은영은 “가장 좋은 방법은 떨린다는 마음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다”며 조언했다.  

특히 “여자 앞에서 수줍고 떨린다”는 말에 오나미와 말하는 연습해보자고 하자 오나미는 “저 남자친구 있는데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고석현도 “아 저도 여자친구 있다”고 받아치며 폭소하게 했다.  

/ssu08185@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