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8일 [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2021. 10. 17. 21:26
[경향신문]
■ 교양 ■ 캣치 코리아(아리랑TV 오전 7시30분) = MZ세대의 대화에서 빠지지 않는 주제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이다. MBTI는 1920년대 나온 심리테스트의 일종이다. MBTI에서 시작된 심리테스트 열풍은 스타트업에도 영향을 미쳤다. 심리테스트 사이트 푸망의 ‘심테공방’은 1000만명 이상 사용자가 방문할 정도로 인기이다. MZ세대가 심리테스트에 빠진 이유를 알아본다.
■ 영화 ■ 주먹이 운다(OCN 쓰릴즈 오후 7시30분) = 전직 복서 태식(최민식)은 도박으로 가진 것을 모두 날린 뒤 길거리에서 돈을 받고 사람들에게 매 맞아 주는 일을 하고 있다. 동네 유지의 돈을 노리고 강도 행각을 벌여 수감된 상환(류승범)은 그를 눈여겨본 교도 주임의 권유로 권투부에 가입한다.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는 태식과 상환은 꿈을 이루기 위해 ‘신인왕전’에 출전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법원, 윤석열 구속 연장 불허···‘검찰은 기소 여부만 판단’ 취지
- ‘윤석열 구속 연장 불허’에 비상 걸린 검찰···“석방은 검토 안 한다”
- “임시 공휴일 탓에 돌아버리겠네”···사장님들에게 무슨 일이
- 경찰, ‘전광훈 전담팀’ 구성···서울서부지법 폭동 배후 의혹 집중 수사
- 이준석 “전한길·황교안 토론하자···부정선거 음모론과 전쟁 선포”
- “내가 ‘국회요원’인지 몰랐어요” “계엄을 ‘게임’이라 우기겠네”
- 태국 동성혼 합법화 첫날, 1800쌍 혼인···64세·59세 커플 “이날만 기다렸다”
- [단독]서부지법 판사실 발로 찬 남성, 전광훈과 손배 재판 ‘공동 피고’
- “포고령 위법하지만 놔뒀다”는 윤 대통령, 왜 야간통행금지만 삭제 지시?
- 자장면 600원 시절, 6400억 어음 사기···‘큰손’ 장영자 5번째 옥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