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에스파, 'Savage'로 1위 4관왕..동해∙엔하이픈→라잇썸∙이찬원 컴백[종합]

이승훈 2021. 10. 17. 16: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그룹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가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7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신곡 'Savage'로 10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하는 에스파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에스파는 '인기가요'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다음주 출연 소식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에스파의 신곡 'Savage'는 지난 5일 발매와 동시에 한국은 물론, 글로벌 음악 차트 1위를 싹쓸이한 트랙. 'Savage'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돋보이는 곡이다.

'에스파'의 1위 소식 이외에도 '인기가요'는 무려 8팀의 컴백 스테이지를 준비하면서 글로벌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슈퍼주니어 동해, 레이든, 엔하이픈, 라잇썸, 트라이비, 이찬원, HYNN(박혜원), 블랙스완이 그 주인공. 

지난 12일 첫 번째 정규앨범 'DIMENSION : DILEMMA'를 발매한 엔하이픈은 본격적인 컴백 무대에 앞서 '인기가요'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엔하이픈은 "딜레마에 빠진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의 욕망으로부터 길들여질 것인지 내동댕이 쳐질 것인지에 대한 마음을 녹여냈다"며 새 앨범을 소개했다. 

특히 엔하이픈은 데뷔 후 처음으로 청량 콘셉트에 도전했다고. 엔하이픈은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청량함이 엔하이픈만의 청량인 것 같다"면서 "청량한 표정 연습을 굉장히 많이 했기 때문에 잘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웃었다. 또한 엔하이픈은 방시혁 프로듀서가 한 사람처럼 안무를 하라고 했다는 조언을 언급, 포인트 안무 '부채질 춤'을 자랑했다. 

이어 이찬원은 신곡 '힘을 내세요'를 열창하며 '인기가요' 컴백 무대를 가졌다. '힘을 내세요'는 지난 7일 발매된 이찬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선물' 타이틀곡으로 노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코로나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트랙이다. 삶의 애환을 어루만지는 가사, 신나는 멜로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이다. 

두 번째 싱글앨범 'Light a Wish'로 돌아온 라잇썸도 '인기가요'를 찾았다. 라잇썸은 '빠르고 생기 있게'라는 뜻을 담고 있는 신곡 'VIVACE'로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자랑했다. 

전작에 이어 '하얀 꿈'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가사를 통해 밝은 라잇썸만의 긍정 세계관을 선보인 라잇썸은 백조를 연상케 하는 화이트 의상에 한층 더 성숙해진 미모를 뽐내며 '인기가요'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4세대 핫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엔하이픈도 빼놓을 수 없다. 엔하이픈은 첫 정규앨범 수록곡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와 타이틀곡 'Tamed-Dashed'를 부르며 전 세계 팬들을 환호케 만들었다. 

'Tamed-Dashed'는 욕망에 '길들여질 것인지(Tamed)', 욕망으로부터 '내동댕이쳐질 것인지(Dashed)', 선택의 딜레마에 관한 질문을 이야기하는 트랙이다.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는 복권, 주식 등 100(대박) 아니면 0(쪽박)이라는 극단적 확률에 익숙한 요즘 소년들의 마음을 대변한 곡이다. 

'인기가요' 레이든은 NCT 태일과 릴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Love Right Back'으로 컴백했다. 신보 'Love Right Back'은 레이든이 2017년 싱글 'Heart Of Steel'로 데뷔한 후 처음 발매하는 피지컬 앨범으로 레이든이 전곡 작곡을 맡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Love Right Back'은 최선을 다한 사랑이 끝난 후 상실감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느끼는 아이러니한 마음을 담은 R&B 기반의 팝 곡으로 NCT 태일과 래퍼 릴보이가 피처링 지원사격을 나서며 완성도를 높였다.

슈퍼주니어-D&E 동해는 신곡 'California Love'로 '인기가요' 컴백 무대를 가졌다. 'California Love'는 NCT 제노가 피처링으로 힘을 보탠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움 속에서 사랑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달콤한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동해와 두터운 친분을 자랑해온 NCT 제노가 피처링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오늘(17일) SBS '인기가요'에는 골든차일드, 동해, LIGHTSUM(라잇썸), Raiden (feat. 태일 of NCT, lIlBOI), 미래소년(MIRAE), 블랙스완, AB6IX(에이비식스), ATEEZ(에이티즈), ENHYPEN(엔하이픈), 영재, WOODZ(조승연), 이찬원, ITZY(있지), 조유리, CRAVITY(크래비티), 트라이비(TRI.BE), HYNN(박혜원)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인기가요'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