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빠진 쇼트트랙 대표팀, 조용히 출국..ISU 월드컵 참가

김경윤 2021. 10. 17. 16: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고의충돌 의혹에 휩싸인 쇼트트랙 대표팀이 조용히 출국했다.

선수단은 1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1차 대회가 열리는 중국 베이징으로 향했다.

고의충돌 피해자로 언급되는 최민정(성남시청)을 비롯해 대표팀 선수들은 이날 출국장을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부터 베이징서 올림픽 쿼터 획득 나서
출국하는 쇼트트랙 대표팀 최민정(왼쪽에서 네번째) 등 쇼트트랙 대표팀이 1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표팀은 21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1차 대회에 출전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고의충돌 의혹에 휩싸인 쇼트트랙 대표팀이 조용히 출국했다.

선수단은 1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1차 대회가 열리는 중국 베이징으로 향했다.

고의충돌 피해자로 언급되는 최민정(성남시청)을 비롯해 대표팀 선수들은 이날 출국장을 나섰다.

연맹은 선수단 보호 차원에서 출국 일정 등을 사전에 공개하지 않았고, 언론사에도 취재 활동 자제를 요청했다.

연맹 관계자는 "선수들은 상당한 충격을 받은 상태"라며 "올 시즌 월드컵 시리즈엔 베이징 올림픽 티켓이 걸린 만큼, 대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출국하는 쇼트트랙 대표팀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1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밟고 있다. 대표팀은 21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1차 대회에 출전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고의충돌 의혹은 심석희를 상대로 3년여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측이 심석희의 사적인 메신저 채팅 내용을 언론에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연맹은 심석희가 다른 대표팀 선수들과 훈련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월드컵 시리즈 출전 명단에서 제외했다.

대표팀 빈자리는 이유빈(연세대·개인전), 서휘민(고려대·단체전)이 채웠다.

월드컵 1차 대회는 21일부터 24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린다.

2022 베이징올림픽 쿼터는 월드컵 4차 대회까지의 성적을 종합해 국가별로 배분된다.

cycle@yna.co.kr

☞ '아름다운 악녀'·'김약국의 딸들' 톱스타…최지희씨 별세
☞ 그리스행 배구 자매…이다영 "여자로서 숨기고 싶은 사생활"
☞ 주운 신용카드 사용한 치매 노인…결국 수백만원 합의금
☞ 인천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 투신 사망…동료 원망 유서
☞ 문밖까지 들린 '쾅' 소리…MRI 찍던 환자 산소통과 부딪쳐 숨져
☞ "아빠 왜 안 와?"…30대 가장 모더나 접종 하루 만에 숨져
☞ 공공도로 막고 통행 제한…제주 비오토피아 부자들의 '갑질'
☞ 중국항공사의 '해고' 갑질?…"한국 승무원만 대거 감원"
☞ '토트넘 선수 2명 코로나 확진' 거론 손흥민, 검사 결과 나와
☞ "갚으려고 했지" 23년 만에 나타나 오리발 내민 사기꾼 단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