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도사 잭 도시 비트코인 채굴 사업도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기업 스퀘어가 비트코인 채굴 사업에 뛰어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고 미 경제전문매체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 공동 창업자이자 스퀘어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는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전 세계 개인과 기업들을 위한 오픈소스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미국 모바일 결제서비스 기업 스퀘어가 비트코인 채굴 사업에 뛰어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고 미 경제전문매체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 공동 창업자이자 스퀘어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는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전 세계 개인과 기업들을 위한 오픈소스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시는 "현재 비트코인 채굴은 모든 사람이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전원에 장비를 연결하는 것만큼 쉬워야 한다"고 밝혔다.
스퀘어가 소기업과 개인 사업체를 위해 신용 카드 결제 방식을 더 쉽게 만든 것처럼 암호화폐 채굴도 더 쉬워져야 한다는 것이다.
도시는 현재 비트코인 채굴 산업은 암호화폐 채굴용 주문용 반도체 수천개를 구매할 여력이 있는 대규모 업체들이 지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개인들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다.
그는 지난 8월 비트코인 채굴 서비스 제공 업체인 컴퍼스 도움을 받아 개인적으로 채굴을 시작하는 등 비트코인 채굴 대중화에 힘을 쓰고 있다.
도시는 스퀘어의 하드웨어 책임자 제시 도로거스커를 주축으로 팀을 꾸려 이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기술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로거스커 팀장은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들어 랠리하고 있는 비트코인은 이날 도시 CEO의 발언 이후 6만2000달러를 돌파했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혜영, 전남편 이상민 직접 언급 "결혼도 못하고 가슴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차태현, 몽골서 아내 최석은 생각하며 오열…'몽골몽골' 멤버들도 울컥
- 생계 어렵다던 '영재' 백강현 父 "후원금 싱글맘에게 주겠다" 논란
- "소개팅 앱서 만난 아이돌 남친, 수백만원 뒷바라지하자 이별 통보"
- "치료비 요구 안 했다" 호원초 학부모, 농협 계좌 보내 돈 더 받았다
- 박수홍 "친구 조혜련, 아내 김다예에게 고가 시계 선물해줘"
- "마사지 해줄게" 여중생 성폭행한 교장…캠코더엔 다른 학생 음란 영상
- "블핑 리사, 19금 공연서 CEO 복장 하나씩 벗어…알몸은 절대 아니었다"
- 최지우, 세 살 딸 공개…추석맞아 한복입은 공주님 [N샷]
- 75만 韓 유튜버 "해변서 호주 남성이 19금 행위 묘사" 얼굴 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