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十全十美'.. IUCN "이토록 아름다운 용암동굴은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강만관)는 12월13일까지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세계자연유산 '용천동굴' 특별전을 운영한다.
용천동굴은 2005년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일대 도로의 전신주 공사 중 우연히 발견됐다.
이번 전시는 세계자연유산 등재 당시 IUCN(세계자연보전연맹) 실사단이 "이토록 아름다운 용암동굴은 없다"고 극찬했던 용천동굴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시회 부제를 '십전십미(十全十美, 완전한 아름다움)'으로 설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강만관)는 12월13일까지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세계자연유산 ‘용천동굴’ 특별전을 운영한다.
용천동굴은 2005년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일대 도로의 전신주 공사 중 우연히 발견됐다. 특히, 웅장한 규모와 함께, 2차 탄산염 생성물인 종유관·종유석·동굴산호을 포함해 태고적 신비감은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세계자연유산 등재 이후 보존을 이유로 일반인에게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번 전시는 사진·영상·유물 등을 통해 용천동굴의 아름다움과 지질학적·역사적 가치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람객들이 실제로 탐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전시실 내에 용천동굴 대형 포토존도 설치했다.
용천동굴 끝에 있는 용천호수를 재현해 호수에서 발견된 고고유물·동물 뼈·눈먼 물고기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립제주박물관에 소장 중인 용천동굴 내부 출토 유물 18점도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세계자연유산 등재 당시 IUCN(세계자연보전연맹) 실사단이 “이토록 아름다운 용암동굴은 없다”고 극찬했던 용천동굴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시회 부제를 ‘십전십미(十全十美, 완전한 아름다움)’으로 설정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광 아내' 이솔이, 암투병 고백 후 사망 루머 "어떻게 해야할지"
- "아내가 다른 남자와 성관계" 숨소리도 녹음해 '외도 의심'…도 넘은 '의처증 남편' [헤어질 결심]
- 20세 최연소 사시 합격자, 8년 다닌 김앤장 그만두고 선택한 길은?
- “이재명 아들 아니야” 李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허위정보 유포 고발한다
- 日 배우, 실종 3개월 만 숨진 채 발견…"정신질환 앓고 행방불명"
- 예비 신랑, 결혼 앞두고 장모와 잠적…드라마 같은 막장
- '빚 150억' 임채무, 과거 '18평 아파트' 직원 26명에게 선물하기도
- '결혼 12일 만에 파경' 이민영 "공백기 고스톱으로 7조 모아
- 사강, 암 의심·자궁내막증 수술 고백…"故남편이 알려줬나"
- 故김새론 배우 복귀 위해 신내림 받았다? 측근 "사실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