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발족..쳥렴선언문도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한국마사회가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을 구성하고 청렴문화 정착, 직무정보 이용 사익추구 금지, 갑질 근절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렴선언문을 채택했다.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은 발족식 후 이해충돌방지 예방, 고위직 청렴교육, 청렴선언문 채택 등 반부패, 청렴 이슈를 공유하고 윤리경영 실천과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한국마사회가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을 구성하고 청렴문화 정착, 직무정보 이용 사익추구 금지, 갑질 근절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렴선언문을 채택했다.
17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마사회는 전날 본사 대회의실에서 상임임원과 주요부서 실처장들로 구성된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발족식'을 가졌다.
마사회는 최근 LH 투기의혹 사태와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등으로 공공기관의 윤리적 책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송철희 회장직무대행과 이재욱 상임감사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한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을 구성했다.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은 발족식 후 이해충돌방지 예방, 고위직 청렴교육, 청렴선언문 채택 등 반부패, 청렴 이슈를 공유하고 윤리경영 실천과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윤리가 경쟁력이다'는 주제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발족식 참석자들은 '2021 한국마사회 청렴선언문'을 공동으로 채택하고 낭독을 통해 공정한 직무수행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선언문에는 △청렴문화 정착 노력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금지 △부적절한 언행 및 갑질 근절 등이 포함됐다.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공동위원장을 맡은 송 회장대행과 이 상임감사위원은 "공공기관의 윤리경영이 더욱 강조되는 만큼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항상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윤석열 "이재명 패밀리의 집권 제가 막겠다...배임행각 상습적"
- 코로나19 확진자 1400명대 초반…3주째 감소세 지속
- 이재명 "아무래도 구속될 사람은 내가 아니라 윤석열같다"
- '돈을 숭배하는 시대'에 <모모>의 작가 엔데가 묻는다
- 김대중의 말 "우리는 고도의 외교 민족이 돼야 합니다"...지금 우리는?
- 홍준표 "정치 4개월 하고 대통령?" vs 윤석열 "26년 정치하고 왜 그러나?"
- '쿠팡은 이길 수 없다'는 아들의 죽음..."같은 죽음 반복되면 안 돼요"
- '플라스틱 방앗간'과 '치약짜개'로 변신한 병뚜껑들
- "미국과 중국 사이, 기후변화 고리로 한국이 매개자 역할 해야"
- '왜 돌아왔냐'는 질문에 '일정이 있잖아'라는 늙은 노동자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