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설립 1주년 기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설립 1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비전 선포식과 제1회 시흥시 청소년으뜸성장정책 포럼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중·장기 발전전략 연구를 통해 수립한 시흥시 청소년 정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시흥형 청소년정책사업 브랜드개발 연구 결과를 통해 재단이 단순한 청소년시설을 운영하는 수동적 기관이 아닌, 지역사회 청소년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허브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으뜸! 청소년행복성장도시 시흥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경기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설립 1주년을 맞아 지난 16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비전 선포식과 제1회 시흥시 청소년으뜸성장정책 포럼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중·장기 발전전략 연구를 통해 수립한 시흥시 청소년 정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시흥형 청소년정책사업 브랜드개발 연구 결과를 통해 재단이 단순한 청소년시설을 운영하는 수동적 기관이 아닌, 지역사회 청소년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허브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제1회 시흥시 청소년으뜸성장정책 포럼은 "시흥시 방과 후 아동·청소년 돌봄체계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대상 방과 후 돌봄서비스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책사업과 보건복지부의 아동 대상 방과 후 돌봄서비스인 ‘지역아동센터’의 서비스 대상 중복문제를 논의하고, 아동·청소년 인구의 감소에 따라 기존의 지역중심 아동·청소년 돌봄체계의 추진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상생적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포럼의 좌장은 권일남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교수가 맡았고, 기조발제자로는 한도희 백석대학교 청소년학과 교수(前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 전문위원)가 나섰다. 토론자는 황진구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 미래생태연구실 박사, 김은정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저출산가족연구센터 박사, 유재홍 시흥시 아동보육과장이 함께해 전문가적 견지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흥시의 특성화된 정책을 만들어 나가는 데 한걸음 다가서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재단은 매우 제한적인 시설 운영과 활동을 펼칠 수밖에 없었지만, 시흥시 청소년의 성장 지원을 위한 비전을 꿈꾸며 차근차근 체계를 갖춰나가고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꿈을 열어주고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활동과 상담이 가능한 든든한 시스템을 구축해, 시흥시 청소년 모두가 주인이 되는 공간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을 가득 채워나가겠다. 앞으로도 9만여 시흥시 청소년 모두의 꿈이 존중받고, 미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청소년 정책을 지역과 함께 개발해 시흥시와 청소년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역할과 노력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청소년재단 임직원 일동은 시흥시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생활지원금 100만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청소년 전문기관 종사자로서 역할과 소임을 다짐했다.
newswork@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비즈토크<상>] 기업 총수가 '장발'?…태광 이호진, 이미지 개선할까
- [TF비즈토크<하>] '미워도 삼성전자'…개미들 6만전자 '줍줍' 성공?
- '침묵 속 야반도주' 이재영·이다영, '끝내 사과는 없었다' [TF포착]
- '빨간 깃발' 꽂힌 동자동 쪽방촌…주민은 울먹
- 이재명·이낙연, '막걸리 회동'은 언제? 과거 살펴보니
- [허주열의 '靑.春일기'] BTS 유엔 활동비 '미지급 논란', 누가 키웠나
- '판사 연로함'이 공소유지 정보?…尹 주장 조목조목 깬 법원
- '환한 미소'가 닮은 고현정·신현빈의 워맨스 '케미' [TF움짤뉴스]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가 버금가는 영상 제작법? 유튜브서 배워요
- 깊어가는 가을…게임가 '오싹오싹' 핼러윈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