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7200만 원 넘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감독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를 승인했다.
이번에 승인된 ETF는 비트코인 현물 가격이 아니라 선물 가격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업계는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됐다고 평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황원영 기자]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감독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를 승인했다. 거래는 오는 18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에 승인된 ETF는 비트코인 현물 가격이 아니라 선물 가격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일반 민간거래소 대비 감독·규제가 용이해 투자자 보호와 시장 안정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다만 선물 ETF라는 점에서 비트코인 현물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는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됐다고 평가한다. 코인데스크는 기관 투자자의 유입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17일 오전 10시 52분 현재 코인마켓캡코리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과 비교해 11.96% 오른 7234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24시간 전 대비로는 0.18%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12일 5개월 만에 7000만 원대를 돌파한 이후 해당 선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wony@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비즈토크<상>] 기업 총수가 '장발'?…태광 이호진, 이미지 개선할까
- [TF비즈토크<하>] '미워도 삼성전자'…개미들 6만전자 '줍줍' 성공?
- '논란 자매' 이재영·이다영, '한마디 사과 없이 그리스 출국' [TF영상]
- '빨간 깃발' 꽂힌 동자동 쪽방촌…주민은 울먹
- 이재명·이낙연, '막걸리 회동'은 언제? 과거 살펴보니
- [허주열의 '靑.春일기'] BTS 유엔 활동비 '미지급 논란', 누가 키웠나
- '판사 연로함'이 공소유지 정보?…尹 주장 조목조목 깬 법원
- '환한 미소'가 닮은 고현정·신현빈의 워맨스 '케미' [TF움짤뉴스]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전문가 버금가는 영상 제작법? 유튜브서 배워요
- 깊어가는 가을…게임가 '오싹오싹' 핼러윈 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