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로 제품 확인, 상담까지" 삼성전자, 비대면 쇼핑 서비스 강화

김세형 입력 2021. 10. 17.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e-디테일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17일 VR 기술을 통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체험, 제품을 구매하는 'VR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VR 스토어는 실제 매장과 같은 쇼핑 환경을 조성한 온라인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다. 소비자들은 PC나 모바일 기기 웹 브라우저로 접속해 360도 VR로 매장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가상현실 속 냉장고와 세탁기 등을 열어 내부 사양을 확인하는 등 생생한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VR 스토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e-D'tailor)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을 제공하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가전업계 최초로 1:1 맞춤형 화상 상담서비스인 e-디테일러를 선보인 바 있다. 소비자가 VR 스토어나 삼성닷컴에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얼굴을 노출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전문 상담사와 오프라인 수준의 상담이 진행된다.

e-디테일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고, 서비스 도입 3개월만인 9월 기준으로 상담 건수가 약 4배 증가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e-디테일러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