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서 올레드TV 선보여

김영신 2021. 10. 17.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세계 3대 예술 전시회인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에서 단독 갤러리를 열고 올레드 TV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일반 LCD TV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고 자원 효율성이 좋은 올레드 TV의 친환경 요소를 전시 부스에 적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독 갤러리 운영..데미안 허스트와 협업해 예술작 전시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는 세계 3대 예술 전시회인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에서 단독 갤러리를 열고 올레드 TV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영국 런던 리젠트파크에서 13일부터 닷새간 열리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영국을 대표하는 예술가이자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와 협업한 전시를 진행했다.

전자 업체가 프리즈 아트페어에 참가해 단독 갤러리를 운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LG전자는 소개했다.

LG전자, 영국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LG 올레드 TV로 예술작 전시 LG전자는 영국 런던서 열리는 예술전시회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단독 갤러리를 열고 유명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와 협업한 전시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LG 갤러리를 찾은 관람객들이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로 데미안 허스트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는 150㎡의 규모 공간에 ▲ LG 시그니처 올레드 R(모델명: 65R1) ▲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1) ▲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77/65G1) 등 LG 올레드 TV 10여대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다.

'회화의 역사'(LG OLED X Damien Hirst: A history of Painting)라는 전시 주제에 맞춰 데미안 허스트의 대표 작품들을 올레드 특유의 생생한 화질로 표현했다.

LG전자는 일반 LCD TV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이 적고 자원 효율성이 좋은 올레드 TV의 친환경 요소를 전시 부스에 적용했다. 부스에 장식을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패브릭을 활용했다.

LG전자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의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 협업을 확대하는 올레드 아트(OLED Art)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hiny@yna.co.kr

☞ "아빠 어딨어?"…30대 가장 모더나 접종 하루 만에 사망
☞ 이재영·다영 출국전 인터뷰서 심경 밝혀…"마음 무겁다"
☞ 인천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 투신 사망…동료 원망 유서
☞ '토트넘 선수 2명 코로나 확진' 거론 손흥민, 검사 결과 나와
☞ 중국항공사의 '해고' 갑질?…"한국 승무원만 대거 감원"
☞ "갚으려고 했지" 23년 만에 나타나 오리발 내민 사기꾼 단죄
☞ 사과와 같이 둔 과일·채소가 맛없어지는 이유는?
☞ 공공도로 막고 통행 제한…제주 비오토피아 부자들의 '갑질'
☞ 골칫거리 된 마약왕의 '애완하마' 24마리 중성화
☞ 주운 신용카드 사용한 치매 노인…결국 수백만원 합의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