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두바이·스페인 박람회에 11개 협력사 참가 지원

김잔디 2021. 10. 17.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이하 GITEX)'에 협력사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KT는 11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티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이하 SCEWC)'에도 KT파트너스관을 마련하고 협력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KT는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이하 GITEX)'에 협력사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우려는 것이다.

올해 41회째를 맞은 GITEX는 매년 4천개 이상의 기업과 14만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중동지역 최대 IT 전시행사다.

KT는 GITEX 현장에 'KT파트너스관'을 마련하고 협력사 서비스와 기술을 전시하고 기업별 전문 안내·통역 인력을 지원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지 바이어와 참여 기업 간의 심층 상담은 두바이-한국 원격 비대면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형태로 진행한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KT 협력사는 우리로(양자암호소자), 이노피아테크(초소형 셋톱박스), 이와이엘(음성 암호화 장치), 지엠티(선박 관제 시스템), 호성테크닉스(동축 커넥터) 등 5개다.

이와 함께 KT는 11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티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이하 SCEWC)'에도 KT파트너스관을 마련하고 협력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가보테크(가로등 양방향 점멸기), 고려오트론(광분배기), 성창(무정전CCTV), 제씨콤(광패치코드), 파프리카데이터랩(도시 생태정보 수집 플랫폼), 헬스허브(클라우드 의료 솔루션) 등 KT 협력사 6개 기업이 참여한다. 두바이 행사와 마찬가지로 현장 전시와 원격 비대면 상담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 SCM전략실장 신금석 상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전시 지원으로 협력사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우수한 기술을 세계 무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KT는 17일부터 21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이하 GITEX)'에 협력사들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GITEX에 마련된 'KT파트너스관' 전경. 2021.10.17.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andi@yna.co.kr

☞ "아빠 어딨어?"…30대 가장 모더나 접종 하루 만에 사망
☞ 이재영·다영 출국전 인터뷰서 심경 밝혀…"마음 무겁다"
☞ 인천경찰청 소속 30대 경찰관 투신 사망…동료 원망 유서
☞ 골칫거리 된 마약왕의 '애완하마' 24마리 중성화
☞ 공공도로 막고 통행 제한…제주 비오토피아 부자들의 '갑질'
☞ 사과와 같이 둔 과일·채소가 맛없어지는 이유는?
☞ 딸의 골프채 탓에 4벌타…그래도 LPGA 투어 진출한 '엄마 골퍼'
☞ "갚으려고 했지" 23년 만에 나타나 오리발 내민 사기꾼 단죄
☞ 주운 신용카드 사용한 치매 노인…결국 수백만원 합의금
☞ 중국항공사의 '해고' 갑질?…"한국 승무원만 대거 감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