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창원교육청, 교사 문화예술역량 강화 연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은 16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강릉시립합창단 민원기 교수 등 합창지휘 전문가, 예술동아리지도 전문가를 초빙해, 예술현장 훈련, 지휘 실기와 발성법, 리허설 테크닉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전문가와의 개별 실습을 통해 습득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락)은 16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역량 강화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강릉시립합창단 민원기 교수 등 합창지휘 전문가, 예술동아리지도 전문가를 초빙해, 예술현장 훈련, 지휘 실기와 발성법, 리허설 테크닉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전문가와의 개별 실습을 통해 습득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입 모양이 보이는 마스크를 착용했다.
이번 연수는 23일 한 차례 더 실시한다.
◇창원 내동초등, '국화 화분 만들기' 생태환경교육
창원 내동초등학교(교장 김진호)는 경남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지원을 받아 지난 15일 3~6학년을 대상으로 '나만의 국화 화분 만들기'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국화 모종을 화분에 옮겨 심고, 국화의 특성과 키우는 방법을 익혔다.
6학년 한 학생은 '지난 3월부터 학급 텃밭을 가꾼 경험으로 심은 국화 화분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키우고 싶다'고 했다.
내동초는 도시에 사는 학생들이 텃밭 가꾸기, 환경동아리 참여 등 다양한 생태 체험활동을 통해 여러 식물을 직접 키우면서 수확의 기쁨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