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64년 만에 가장 추운 10월 서울의 아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 아침 기온이 0도로 뚝 떨어지며 64년 만에 때 이른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측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2도 ▲춘천 0도 ▲강릉 4도 ▲대전 1도 ▲대구 3도 ▲부산 6도 ▲전주 1도 ▲광주 3도 ▲제주 11도다.
서울 아침 최저기온 0도는 10월 중순 기준으로 64년 만에 가장 낮으며 12월 초순 기온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일요일은 다음날 전국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이날 아침 기온은 전날 보다 10~15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최저 -3~7도를 기록한다.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고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일부 경상 내륙, 산지의 아침 기온은 0도 이하로 떨어진다.
중부 내륙과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수 있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10~16도로 예상된다. 낮과 밤의 기온차는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벌어진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2도 ▲춘천 0도 ▲강릉 4도 ▲대전 1도 ▲대구 3도 ▲부산 6도 ▲전주 1도 ▲광주 3도 ▲제주 11도다. 서울 아침 최저기온 0도는 10월 중순 기준으로 64년 만에 가장 낮으며 12월 초순 기온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0도 ▲춘천 13도 ▲강릉 13도 ▲대전 13도 ▲대구 14도 ▲부산 16도 ▲전주 13도 ▲광주 13도 ▲제주 15도다.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시속 35~60㎞, 순간풍속이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분다.
남해안과 경북 남부 동해안에는 순간풍속이 시속 55㎞ 이상,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이 시속 35~55㎞로 강하게 불 전망이다.
기상청은 18일까지 추위와 강풍에 따른 피해 유의를 당부했다. 기상청은 “급격한 기온변화에 따라 면역력 저하 등 건강문제 관리를 해 달라”며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 노약자 등은 체온 유지에 신경써달라”고 강조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전국에서 ‘좋음’이 예상된다.
☞ "깜짝이야 누드인줄"… 롯데 치어리더, 놀라운데?
☞ "전신 시스루 속 완벽 몸매"… CL, 숨 막히는 포즈
☞ "얼굴 사이즈 진짜야?"… 한예슬 넘사벽 포스
☞ "비율 보니 모델 맞지?"… 정호연, 분위기 있어
☞ "혼자 유튜브"… 이세영♥日남친, 결혼 앞두고 갈등?
☞ "허벅지는 왜 올려?"… 클라라, 초밀착 드레스
☞ 이경실 아들 손보승, 2주만에 10㎏ 감량?
☞ "뒷목 조심하세요"… 뷔, 재벌딸과 열애설 심경?
☞ "우린 깐부잖아"… '오징어게임' 오영수, 유재석 만났다
☞ "아미, 소리질러"… 방탄소년단 ‘인더숲2’ 어떤 모습?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깜짝이야 누드인줄"… 롯데 치어리더, 놀라운 비키니 - 머니S
- "전신 시스루 속 완벽 몸매"… CL, 숨 막히는 포즈 - 머니S
- '역시 화보장인' 한예슬 넘사벽 분위기 美쳤다 - 머니S
- '오징어게임' 정호연 화보컷, 모델 포스 100%… "독보적인 매력" - 머니S
- "혼자 유튜브 운영"… 이세영♥日남친, 결혼 앞두고 갈등? - 머니S
- 클라라, 꿀벅지 뽐내는 고혹적인 블랙 드레스룩 - 머니S
- '내일은 국민가수' 이경실 아들 손보승, 2주만에 10㎏ 감량? - 머니S
- "뒷목 조심하세요"… 방탄소년단 뷔, 재벌딸과 열애설 심경? - 머니S
- "우린 깐부잖아"… '오징어 게임' 오영수, 유재석 만났다 - 머니S
- "아미, 소리질러"… 방탄소년단 리얼리티 ‘인더숲2’ 어떤 모습?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