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기자회견] '디펜딩 챔프' 울산 홍명보, "경기장 찾는 팬들과 끝까지 싸우겠다"

허윤수 2021. 10. 16.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현대의 홍명보 감독이 팬들과 함께 4강행을 따내겠다고 말했다.

울산은 1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2021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8강 단판 승부를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디펜딩 챔피언’ 울산현대의 홍명보 감독이 팬들과 함께 4강행을 따내겠다고 말했다.

울산은 1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2021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8강 단판 승부를 펼친다.

현재 K리그에서 나란히 1, 2위를 다투는 양 팀의 대결이다. 1위 울산은 올 시즌 전북전 3경기 연속 무패(1승 2무)의 기세를 이어 4강행 티켓을 가져오겠다는 각오다.

경기 하루 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홍 감독은 “8강전에서 중요한 상대를 만났다. 내일 관중도 오고 울산에서도 많은 팬이 오실 거라 기대하고 있다. 모든 여건이 불리한 상황이지만 경기장을 찾아주는 팬들과 끝까지 최선을 다해 싸우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홍명보 감독과의 일문일답>

▶ 올 시즌 전북전 무패인데 기세를 잇기 위해 어떤 점을 신경 써야 한다고 보나?
- 올 시즌 우리가 패하지 않은 건 팀 내부적으로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내일 경기는 또 다른 경기다. 전체적인 팀 상황을 점검해서 잘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겠다.

▶ 대표팀에 다녀온 선수들의 컨디션과 이동준의 부상 정도는?
- 다녀온 선수 중 한두 명은 부상이 있다. 팀 상황이 썩 좋은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선수들을 믿고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줄 거로 본다. 하루 남은 기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겠다. 경기 출전 여부를 말하긴 그렇지만 새로운 선수들의 출전 가능성도 있다.

▶ K리그와 다른 ACL 경기인데 선수단에 어떤 메시지 줬나?
- 특별한 메시지는 아직 안 줬다. 줄 시점은 아니라고 본다. 내일 경기 전이나 선수들에게 줄 것이다. 긴장되고 압박되는 경기지만 그동안 해왔던 대로 편안한 대로 이겨낼 수 있게 잘 준비하겠다.

▶ 이번 맞대결의 가장 중요한 승부처로 생각하는 부분은?
- 어느 시점이라 말할 순 없지만,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집중력이 떨어지는 순간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매 순간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연장전 혹은 승부차기에 대한 대비는?
-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준비했다. 90분 안에 승부가 나는 게 가장 좋지만 지난 경기처럼 연장전도 대비하고 있다.

▶ 전북전 무패인데 과거와 달라졌다고 생각하는 점은?
- 전북에 지지 않았다고 해서 모든 걸 바꿨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아직도 전북은 좋고 강한 팀이다. 항상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경기해야 한다. 라이벌전은 압박과 긴장감이 있다. 이걸 얼마만큼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우리 선수들은 올해 고비를 잘 넘겨왔다고 생각한다. 이게 우리가 희망을 볼 수 있는 점 같다.

▶ 올 시즌 우승 도전에 중요한 고비일 거 같은데 어떤 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 우리는 아직 도전자라고 생각한다. 또 새로운 도전을 한다고 생각한다. 모든 환경적인 게 썩 좋진 않지만, 도전이라는 건 이런 상황에서 성과를 내는 거라고 본다. 내일 한번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사진=울산현대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