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DJ 스네이크 새 싱글 참여..글로벌 컬래버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리사(LISA)가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와 글로벌 컬래버로 만난다.
리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리사가 디제이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밖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협업에 글로벌팬들은 벌써부터 크게 열광하고 있다.
리사는 최근 솔로 앨범 'LALISA'를 발표,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각종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며 막강한 인기를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리사가 디제이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리사가 참여한 곡의 제목은 ‘SG’로 오는 22일 발매 예정이다. 디제이 스네이크 역시 이날 SNS에 새 싱글 프리 세이브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이를 공식화했다.
티저 영상에는 블랙핑크 리사와 함께 오즈나(Ozuna), 메건 디 스탤리온(Megan Thee Stallion)의 모습이 담겼다. 아울러 약 21초 분량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포함돼 듣는 이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그밖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협업에 글로벌팬들은 벌써부터 크게 열광하고 있다. CNN, Forbes, NME 등 유력 외신도 관련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며 이들을 주목했다.
디제이 스네이크는 ‘2015 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 음악상을 받은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다. 트랩 비트, 뭄바톤, 일렉트로 하우스 등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그는 지난 2019년 블랙핑크의 LA 콘서트를 관람하며 멤버들과 인연이 닿았다. 이번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리사가 그와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리사는 블랙핑크의 일원으로서 그간 두아리파(Dua Lipa), 레이디 가가(Lady Gaga),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카디 비(Cardi B) 등 다수의 팝스타들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혼자서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사는 최근 솔로 앨범 ‘LALISA’를 발표,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각종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며 막강한 인기를 확인했다.
그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는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서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다. 앨범 수록곡 ‘MONEY’ 또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7위까지 오르며 인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두 곡 모두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메인 차트인에 성공한 가운데, 3억뷰를 향해 가고 있는 ‘LALSIA’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 기네스 세계 신기록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사찰서 무방비로 2천대 맞고 사망…주지스님은 극단 선택
- 이재명, 대장동 계획에 최소 10차례 직접 서명
- '이재영·다영 그리스行' 스승 "인성 더 가르쳤어야.."
-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예상, 국내 가격 7500만원 돌파
- '뭐라 지껄이나 보자' 심석희 도청 의혹.. 경찰 '고발 접수'
- 유상무에 '관종XX' 악플 단 누리꾼…法 "35만원 배상" 판결
- 미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감…역대 최고가 갈아치우나
- 10년간 주가 840% 뛴 애플…더 오를까
- 백신접종 마친 외국인, 내달 8일부터 미국 갈 수 있다
- 故 최진실 아들 최환희 "가족 얘기, '쇼미10'에서 다 정리하고 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