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DJ 스네이크와 글로벌 협업..새 싱글 참여

김예나 2021. 10. 16. 1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했다. 노래 제목은 'SG'로 이달 22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신의 본명 '라리사 마노반'을 딴 앨범 '라리사' 피지컬 앨범(CD 등으로 나온 앨범을 뜻함) 기준으로 첫 주 73만 장이 팔리며 K팝 여성 가수로는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로활동 '라리사', '머니' 등 인기..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59위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최근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리사가 DJ 스네이크의 새 싱글에 참여했다. 노래 제목은 'SG'로 이달 22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DJ 스네이크 역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DJ 스네이크는 지난 2015년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 음악상'을 받은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트랩 비트, 뭄바톤,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여 왔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그는 2019년 블랙핑크의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콘서트를 직접 관람하기도 했다고 YG 측은 전했다.

소속사는 "리사는 그간 두아 리파, 레이디 가가, 셀레나 고메즈, 카디 비 등 다수의 팝스타와 호흡을 맞춘 바 있지만, 혼자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태국 출신인 리사는 최근 솔로 활동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의 본명 '라리사 마노반'을 딴 앨범 '라리사' 피지컬 앨범(CD 등으로 나온 앨범을 뜻함) 기준으로 첫 주 73만 장이 팔리며 K팝 여성 가수로는 최다 기록을 세웠다.

특히 타이틀곡 '라리사'는 전 세계 7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고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기도 했다.

앨범에 수록된 또 다른 곡 '머니'(MONEY)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의 음악 순위 제공업체 '오피셜 차트 컴퍼니'가 발표하는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리사의 '머니'는 15일(현지시간) 기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Top 100)에서 59위를 차지했다.

전주 81위에서 22계단 오른 것이다.

'머니'는 발매 초반에는 타이틀곡과 비교해 주목도가 덜 했으나 중독적인 후렴구와 강렬한 힙합 사운드가 팬들의 관심을 끌며 최근에는 '숏폼'(짧은 영상)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중심으로 관련 영상이 잇따르고 있다.

yes@yna.co.kr

☞ 토트넘, 뉴캐슬전 앞두고 2명 코로나19 확진…손흥민은?
☞ "제발 구해주세요" 불길 앞에서 기도한 딸, 끝내…
☞ 윤석열 "손바닥에 民이라도 쓸까"…이준석 "나라면 洪 쓴다"
☞ 광복절집회 안 간척 7명에게 코로나 퍼뜨린 70대…결국
☞ '몸짱 달력' 낸 고대생들…코시국에 몸 만든 이유는
☞ 요양원서 80대 빵 먹다 질식사…유족에겐 '심장마비'
☞ 아파트 복도를 내집 안방처럼…혹시 불이라도 난다면?[이슈 컷]
☞ "탈레반 비자금 60억 있다?" 로리타 메시지에 화들짝
☞ 논란의 심석희, 베이징올림픽 '롱 리스트' 포함…경기 뛰나
☞ 나르샤, 성인 여성 관객 타깃 '19금 쇼' 연출가 변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