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10' 산이, "이름 빼고 다 바꾼다 생각으로 임해"..2차 미션 3PASS

김보영 입력 2021. 10. 16.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산이가 '쇼미더머니 10'에 지원한 계기를 밝히며 무사히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15일 저녁 방송된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10'(이하 '쇼미10')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2차 미션 60초 비트 랩'이 펼쳐진 가운데 산이의 무대가 이어졌다.

그레이는 "'쇼미4' 베이식을 우승시킨 프로듀서이신데 이번에 참가자로 나오게 된 계기가 있냐"고 질문했고, 산이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곡을 더 만들고 싶은 마음에 나왔다"고 대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코 "긴장한 산이 모습 처음봐..마음 복잡해져"
염따 "산이, 안쓰럽고 도와주고싶다고 느껴"
(사진=Mnet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래퍼 산이가 ‘쇼미더머니 10’에 지원한 계기를 밝히며 무사히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한때 우승자를 배출한 프로듀서였지만, 이번 시즌에선 참가자로 다시 선 산이는 이날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무대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줘 프로듀서 군단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15일 저녁 방송된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10’(이하 ‘쇼미10’)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2차 미션 60초 비트 랩’이 펼쳐진 가운데 산이의 무대가 이어졌다.

이날 산이는 “이름 빼고 저는 다 바꾼다는 생각으로 그렇게 연습을 하고 임해왔다”고 각오를 밝히며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다. ‘쇼미’는 정말 저한테는 너무 은인 같은 기회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레이는 “‘쇼미4’ 베이식을 우승시킨 프로듀서이신데 이번에 참가자로 나오게 된 계기가 있냐”고 질문했고, 산이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곡을 더 만들고 싶은 마음에 나왔다”고 대답했다. 관련한 부담은 없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도 그는 “더 이상 잃을 게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나왔다”며 비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그러나 랩을 시작한 산이는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미처 실력 발휘를 제대로 해내지 못했다. 아쉽게 3PASS로 합격해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염따는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처럼 재미있을 줄 알았는데 하나도 재미없었다. 나는 별로였다”고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다만 코드 쿤스트는 “많은 사람이 광기 어렸던 산이 모습을 생각하다 이걸 봐서 그런 것 같다. 다음에 또 보여주시지 않을까 한다”고 응원했다.

산이는 “다음에는 내 모습으로 돌아와서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했고, 그레이는 “너무 막 변화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힘든게 느껴진다”고 공감했다. 이에 산이는 “원래 산이로 돌아오겠다”라고 약속했다.

개코는 “그간 무거운 시간을 보낸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긴장한 산이의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무대도 서보고 정말 많은 시청자들이 보는 앞에서 무대도 해보고 수많은 공연을 해봤던 베테랑 래퍼이기 때문”이라면서 “긴장한 와중에도 본인이 갖고 있는 탄탄한 톤과 랩은 어디 안 가서 FAIL을 누르지 않았지만 굉장히 마음이 복잡해지는 퍼포먼스였다”고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염따역시 “나도 이런 생각을 하게 될 줄 몰랐는데 ‘어? 산이가 되게 안쓰럽다. 산이를 내가 도와주고 싶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10’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한국 힙합씬의 마스터피스를 완성할 새로운 주인공을 찾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