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석현 AFC 타이틀 1차 방어..더블지FC 챔프 김한슬과 대결

이교덕 기자 2021. 10. 15. 2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FC(엔젤스파이팅) 웰터급 챔피언 고석현(하바스MMA·팀스턴건)이 더블지FC의 자객 정윤재(싸비MMA)를 꺾고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1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AFC 17 메인이벤트에서 정윤재의 태클 공세를 방어하면서 펀치 정타를 맞혀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뒀다.

6연승을 달리고 7승 1패 전적을 쌓은 고석현은 이번엔 AFC 대표로 더블지FC로 넘어가 웰터급 챔피언 김한슬과 통합 타이틀전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AFC 웰터급 챔피언 고석현이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하고 더블지FC 통합 타이틀전을 요구했다.

[스포티비뉴스=신도림, 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AFC(엔젤스파이팅) 웰터급 챔피언 고석현(하바스MMA·팀스턴건)이 더블지FC의 자객 정윤재(싸비MMA)를 꺾고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했다.

1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AFC 17 메인이벤트에서 정윤재의 태클 공세를 방어하면서 펀치 정타를 맞혀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뒀다.

고석현은 2017년 세계삼보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목에 건 최초의 한국인. 2018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지난 5월 AFC 챔피언에 올랐다.

고석현은 1라운드 레슬링 싸움을 걸어 오는 정윤재를 피하지 않았다. 클린치에서 유도식 매치기로 테이크다운에 성공했고, 정윤재의 태클을 잘 방어했다. 정윤재가 거리를 좁힐 때 왼손 카운터펀치를 맞히기도 했다.

2라운드, 고석현은 정윤재의 테이크다운에 엉덩방아를 찧으면서도 펜스를 이용해 일어나 정윤재의 체력을 소진시켰다. 승기를 잡은 공격은 앞손인 오른손 카운터펀치. 정윤재가 붙을 때 클린히트를 맞혀 대미지를 안겼다.

점수에서 앞선 고석현은 무리하지 않고 정윤재의 싸움에 말려들지 않았다. 3라운드 클린치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점수를 잘 지켜 판정승을 차지했다.

6연승을 달리고 7승 1패 전적을 쌓은 고석현은 이번엔 AFC 대표로 더블지FC로 넘어가 웰터급 챔피언 김한슬과 통합 타이틀전을 펼친다. 대결 시점은 더블지FC 연말 대회가 될 전망.

고석현은 "잘생기고 실력 좋은 김한슬과 예전부터 붙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왔다. 이번엔 내가 더블지FC로 넘어가서 통합 타이틀전을 하고 싶다"고 도전했다.

김한슬은 "초청해 주셔서 왔는데 갑자기 도발해서 놀랐다. 싸워야 되는 거면 싸우겠다. 복귀전에서 '폼'이 안 좋아 평가가 좋지 않았는데 정찬성 관장님 밑에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 더블지FC 대표로 리벤지하겠다"고 답했다.

로드FC에서 활동하다가 지난 9월, 1년 10개월 만에 케이지에 복귀해 승리했던 정윤재는 특유의 레슬링 게임이 막히면서 정상에 오르는 데 실패했다. 전적은 6승 1무 2패가 됐다.

▲ 김상욱은 박충일을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초크로 이기고 2연승을 달렸다.

코메인이벤트로 펼쳐진 입식격투기 경기에선 허새움이 태권 파이터 하운표를 3라운드 종료 3-0 판정으로 이겼다.

'강철부대' 출신 김상욱은 탈북 파이터로 유명한 박충일을 꺾고 2연승을 달려 총 전적 4승째(1패)를 거뒀다.

전진 압박으로 거리를 좁혀 테이크다운을 성공한 다음, 리어네이키드초크로 1라운드 2분 19초 만에 경기를 끝냈다.

AFC는 다음 대회인 AFC 18를 올해 말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서 연다고 밝혔다. 메인이벤트는 최무배와 손혜석의 헤비급 경기다.

정확한 대회 일자와 추가 매치업은 추후 발표된다.

■ AFC(엔젤스파이팅) 17 경기 결과

[웰터급 타이틀전(3R)] 고석현(하바스MMA·팀스턴건) vs 정윤재(싸비MMA)

고석현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30-27,30-27,30-28)

[입식 라이트급(3R)] 하운표(대무팀카이저) vs 허새움(부산 전사체육관)

허새움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30-28,30-28,30-28)

[웰터급(2R)] 김상욱(팀스턴건) vs 박충일(더짐랩)

김상욱 1라운드 2분 19초 리어네이키드초크 서브미션승

[74kg 계약 체중(2R)] 김종백(MMA스토리) vs 박재현(코리안좀비MMA)

박재현 1라운드 3분 8초 파운딩 TKO승

[라이트급(2R)] 김경록(팀매드) vs 권도형(구미 팀혼)

김경록 2라운드 1분 26초 리어네이키드초크 서브미션승

[페더급(2R)] 유주상(프리) vs 정준희(왕호MMA)

유주상 2라운드 3분 44초 리어네이키드초크 서브미션승

[아톰급(2R)] 최제이(코리안좀비MMA) vs 최인녕(MMA팩토리)

최인녕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페더급(2R)] 박지한(팀보스) vs 최은호(TTMC)

박지한 1라운드 로블로 반칙승

[58kg 계약 체중(2R)] 박창빈(거제 아셀주짓수) vs 신창현(천무관)

신창현 1라운드 2분 5초 보디블로-파운딩 TKO승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