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 전문의의 27년 진심'이영희 KADA위원장,맹호장 받았다

전영지 2021. 10. 15. 1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영희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위원장이 스포츠를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훈장을 받았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15일 훈장 수훈 직후 "이번 체육훈장을 통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의과학분야 특히 도핑방지에 대한 사업과 역량을 확대하는 등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영희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위원장이 15일 2021 체육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체육을 통한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훈장 맹호장을 받았다. 황 희 문체부 장관이 이 위원장에게 훈장 서훈 후 꽃다발을 증정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허만진 주무관

이영희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위원장이 스포츠를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훈장을 받았다.

이 위원장은 체육의 날인 15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체육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 및 제59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에서 체육훈장 맹호장을 받았다.

이영희 위원장은 1983년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석박사를 마친 후 재활의학, 스포츠의학 전문의로 스포츠 현장과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30년 가까이 헌신해왔다.

사진제공=KADA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1 체육발전유공 정부포상 전수식 및 제59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에 참석해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고 김인 선수 가족, 황희 문체부 장관, 고 오창석 지도자 가족, 이영희 위원장.)

2017~2019년 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장을 역임한 이 위원장은 1994년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전신인 한국장애인복지체육회 의무분류위원을 시작으로 1998년 나가노동계패럴림픽, 2002년 솔트레이크동계패럴림픽 한국대표팀 주치의로 일했고, 이후 장애인체육과 전문체육 등 국내체육은 물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세계컬링연맹(WCF) 등 국제체육 의료 및 과학 분야에서 전문위원으로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와 대회 최고의료책임자로서(CMO)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기여한 바 있다.

2011년부터 세계컬링연맹(WCF) 등급분류위원장과 치료목적사용면책(TUE) 위원, 2019년부터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치료목적사용면책(TUE) 전문가그룹으로 현재까지 활동하며 국내외 도핑방지를 위해 진심 어린 노력을 꾸준히 이어왔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15일 훈장 수훈 직후 "이번 체육훈장을 통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의과학분야 특히 도핑방지에 대한 사업과 역량을 확대하는 등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