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20주년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먼저 분노한 꼬물이가 등장하는 게임모드 ‘꼬물이의 반격’을 새롭게 추가했다. 유저들이 힘을 모아 쫀득 대시, 액괴샤워 같은 스킬을 지닌 꼬물이를 제압하는 방식으로, 11월 10일까지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유저에게 ‘20주년 로고 물풍선’이나 ‘20주년 로고 배경’ 등 기념 아이템을 증정한다.
그동안의 유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20주년 기념 앨범, 유저 작가 콜라보레이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매한 앨범에는 기존 12·19주년 기념송의 리메이크 버전 및 가수 신지가 참여한 20주년 기념송 ‘함께한 여행’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크레이지아케이드’ 유저 작가와 협업해 디자인한 콜라보 치장 아이템을 게임 내 출시하고, 게임과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그린 2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넥슨은 한편 ‘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진의 20주년 소회와 여러 관계자들의 축전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넥슨 민상준 팀장은 “20년간 서비스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유저분들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유저와 함께 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테마 ‘시카라키아’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시카라키아’는 해저 테마 던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을 넘어 다양한 기믹을 동료들과 협력해 풀고 최종 우두머리 ‘센티루토스’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신규 시즌 ‘시즌 +’도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시즌의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선보이는 신규 시즌으로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개편, ▲전리품 종류 통합 및 삭제를 통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시즌 +시작 후 동(V) 등급의 투발라 장비를 보다 쉽게 제작 가능하다.
‘시즌 +’ 시작을 기념해 ‘100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크론석 100개 ▲발크스의 조언(+60) ▲무게 할인 쿠폰 등을 각각 1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할로윈 기념 이벤트도 연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진행한다. 이용자는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컴투스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2종 추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2종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추가된 몬스터는 어둠 속성의 영웅 몬스터 ‘시게’와 바람 속성의 희귀 등급 몬스터 ‘오로치’다. ‘시게’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회복 불가, 지속 피해, 방어력 약화를 거는 스킬을 지녔다. 스킬석에 따라 해로운 효과의 적중 확률이나 피해량이 증가하며 모든 마나를 사용해 적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용한 마나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강력한 효과를 낼 수도 있다.
‘오로치’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주고 매 공격마다 50% 확률로 3초간 지속피해를 걸 수 있다. 또 치명타로 적중할 시 100% 확률로 지속피해 효과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7% 회복한다.
새로운 형상 변환 ‘타락한 아르타미엘’도 선보였다. 선한 대천사인 ‘아르타미엘’이 어둡고 강렬한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안킬로’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안킬로’를 추가했다.
안킬로는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을 지녔다. ‘엘 그라비스’, ‘호루스’, ‘헬호크’ 등의 영웅들과 시너지를 이루며 월드보스 ‘두 얼굴의 야누스’ 콘텐츠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신규 콘텐츠 ‘영웅의 별’도 도입됐다. 한 세력의 영웅을 모두 모으면 보유한 영웅들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과 강화 효과를 얻게 되는 기능이다.
게임빌은 오는 21일까지 축제 주간도 진행한다. 은하의 미션 ‘축제의 별자리’와 ‘칼리돈 이벤트 던전’을 운영해 각종 보상을 제공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시총 4조 ‘등극’…‘미르4’ 흥행에 주가 ‘쑥쑥’
- 게임빌 사명 사라진다…내달 컴투스홀딩스 변경
- 웹젠, 모바일게임 및 PC 온라인게임 6종서 가을맞이 이벤트 진행
-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 ‘라잇썸’ 합류
- 카카오게임즈, ‘패스오브엑자일’ 시즌10 ‘스컬지’ 예고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내수 시장 뒤덮은 R의 그림자 [R의 그림자]
- 은퇴 암시했던 보아, 팬들과 소통 재개… ‘데뷔 24주년 점핑이들과 함께’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