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 사무장병원에 윤석열 전 총장 개입?.. 고성 속 15분만에 국감 정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 오후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대상으로 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가 시작한 지 15분이 되지 않아 정회했다.
최종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에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연관된 요양병원의 요양급여 부당수급 소송을 질의하던 중 "야당 유력 대선 후보가 장모의 행정소송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발언을 두고 야당 측이 '정치공세'라고 반발하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종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에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연관된 요양병원의 요양급여 부당수급 소송을 질의하던 중 "야당 유력 대선 후보가 장모의 행정소송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발언을 두고 야당 측이 '정치공세'라고 반발하면서다.
윤 전 총장의 장모 최씨는 2013년 동업자 3명과 사무장병원을 설립해 약 22억9400만원의 요양급여비용을 부정수급한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사무장병원은 일반인이 개설하고 의사를 고용해 운영되는 병원이다. 현행 의료법은 의사가 아닌 사람은 병원을 개설할 수 없도록 명시하고 있어 사무장병원 운영은 불법이다.
이날 오후 국정감사에서 최종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 전 총장의 장모가 지난 요양급여 환수 결정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하면서 변호사 3명을 선임했다"면서 "3명 중 1명은 윤석열 대선캠프 법률팀에서 일하고 있다. 야당 유력 대선후보가 깊이 개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은 "공단에서는 법률적으로 대응을 잘 해야 한다"며 "부정수급 환수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환수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용익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사무장 병원과 관련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야당 간사인 강기윤 국민의힘 의원은 최 의원의 발언을 문제삼았다. 강 의원은 "국감은 수사가 진행중인 사안을 다루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면서 "'윤 총장이 깊이 개입돼있다'는 발언은 사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강 의원은 "사무장병원과 관련된 제도를 개선하고 발본색원해 환수조치를 하는 것은 당연히 해야한다"며 "가까운 변호사를 선임하는 건 의혹으로 제기할 수 있지만 의도적으로 후보를 들먹이면서 깊이 관여돼있다고 했다. 이 발언은 취소해달라"고 했다.
하지만 여당 측은 최 의원의 발언은 정치 공세가 아니라고 반박했다. 여당 간사인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감에서는 어떤 말이든 할 수 있다"며 "의원 발언 중 다른 의원이 취소하라거나 중간에 개입하는 것은 국감 방해행위로 말한다"고 했다.
☞ "깜짝이야 누드인줄"… 롯데 치어리더, 놀라운데?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쇠고랑'
☞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 함소원은 왜 그럴까?…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한아름 기자 arh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깜짝이야 누드인줄"… 롯데 치어리더, 놀라운 비키니 - 머니S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한 비키니 - 머니S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경찰에 체포 - 머니S
- "치명 그 자체"…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 너무 과감해? - 머니S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머니S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머니S
- 여자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머니S
- 하지영, 화이자 2차 접종 후 부작용…"왼팔기능 상실" - 머니S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사랑은 늘 도망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올라 - 머니S
- 함소원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