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손흥민·황희찬 이번 주말 '주목할 5명의 선수'로 선정

양승현 기자 2021. 10. 15. 16: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과 황희찬이 이번 주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주목할 5명의'(Kings to Watch)로 선정됐다.

EPL에 따르면 황희찬은 현재 'EPL 판타지리그'(리그 내 선수를 드래프트해서 가상의 팀을 만드는 게임)에서 가장 드래프트가 많이 된 공격수다.

EPL은 손흥민이 2021-22시즌에서 확실한 토트넘의 에이스로 등극했다고 알렸다.

황희찬과 손흥민 이외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 커트 주마(에버튼),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가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말 EPL 지목해야할 5명의 선수를 발표하며 토트넘 손흥민(왼쪽)과 울버햄튼 황희찬을 포함시켰다. /사진= EPL 홈페이지 캡쳐
손흥민과 황희찬이 이번 주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주목할 5명의'(Kings to Watch)로 선정됐다.

EPL은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말 EPL 주목할 선수 5명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포함됐다.

EPL에 따르면 황희찬은 현재 'EPL 판타지리그'(리그 내 선수를 드래프트해서 가상의 팀을 만드는 게임)에서 가장 드래프트가 많이 된 공격수다. 이에 따르면 황희찬이 4경기에서 벌써 3골을 기록했다. 최근 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 전까지는 주로 교체로 나왔다. 멀티골 활약 이후로는 선발 자리에 확실히 자리 매김했다고 극찬했다. 이에 따르면 "황희찬은 지난 경기 페널티박스 안에서 5개의 슛과 3개의 유효슛을 기록했다"며 "이는 팀을 승리로 이끄는데 결정적인 요소"였다고 호평했다.

손흥민도 선정됐다. EPL은 손흥민이 2021-22시즌에서 확실한 토트넘의 에이스로 등극했다고 알렸다. EPL에 따르면 손흥민이 올 시즌 토트넘의 골 83%에 관여했다고 알렸다. 이어 6경기에서 벌써 3골 2도움을 기록했다고 호평했다. EPL에 따르면 손흥민은 평균 27.4분마다 슛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기록 45.9분을 거의 절반으로 줄인 수치다. 손흥민은 현재 판타지리그에서 공격수 중 5번째로 가장 많이 뽑힌 선수다.

황희찬과 손흥민 이외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 커트 주마(에버튼),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가 선정됐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땅바닥 기면서 살았음 좋겠다"… 이재성 친형 분노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24세에 암 진단 받은 축구선수… 호지친림프종?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경찰에 체포
'고의 충돌 의혹' 심석희, 대한민국체육상 못 받나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환불해준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