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SEC, 비트코인 선물 ETF 다음주 승인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보유한 펀드(ETF)를 조만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룸버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SEC는 빠르면 다음주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시장 반응을 고려해 SEC가 더 이상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을 늦출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하면 비트코인 관련 선물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보유한 펀드(ETF)를 조만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룸버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SEC는 빠르면 다음주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비트코인 ETF 거래가 빠르면 다음주부터 가능해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앞서 뮤추얼펀드에 적용되는 ETF 조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비트코인 선물 ETF를 만들면 허용할 뜻을 내비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승인을 요청한 비트코인 선물 ETF는 프로쉐어가 신청한 것으로 뮤추얼펀드 규칙대로 설계돼 투자자 보호가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많은 투자사와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을 신청했으나 시장가격을 조작할 수 있다는 위험성을 근거로 SEC가 거부해왔다.
하지만 최근 SEC도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지연이 투자자들을 보호하는게 아니라 피해를 주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런 시장 반응을 고려해 SEC가 더 이상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을 늦출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하면 비트코인 관련 선물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국채의 대체투자로 비트코인·금 뜰 것"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
- 국힘, 반성문 한 장 없이 '남 탓'…'비대위'도 도로 '친윤'
- [12월 4주 분양동향] '곤지암역센트럴아이파크' 등 7641가구 분양
- 금융연 "일반 주주가 기업에 문제 제기할 절차 필요"
- 금융연 "주가만 올리는 은행 밸류업 문제 있다"
- 보험연 "사적연금 세제 혜택 늘려 가입 늘려야"
- "대형 저축은행, 중견기업 대출도 영업구역 대출로 인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