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맹활약' 브라질, 남미예선서 우루과이 4-1 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바 군단' 브라질이 네이마르 활약을 앞세워 우루과이를 완파했다.
브라질은 15일(한국시간) 브라질 마나우스에 있는 아레나 아마조니아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예선 12라운드 경기에서 우루과이에 4-1로 이겼다.
후반 31분 우루과이의 수아레즈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브라질은 후반 38분 네이마르가 보낸 크로스를 받은 가브리엘의 쐐기골로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삼바 군단' 브라질이 네이마르 활약을 앞세워 우루과이를 완파했다. 남미예선 무패 행진도 11경기째로 늘렸다.
브라질은 15일(한국시간) 브라질 마나우스에 있는 아레나 아마조니아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예선 12라운드 경기에서 우루과이에 4-1로 이겼다. 네이마르가 1골 2도움으로 제몫을 한 가운데 하피냐가 멀티골로 힘을 보탰다. 가브리엘 바르보자도 득점포를 가동하며 루이스 수아레즈가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친 우루과이를 제압했다.
브라질은 이날 승리로 승점 31(10승 1무)을 확보해 2위 아르헨티나(7승 4무·승점 25)에 크게 앞선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4승 4무 4패(승점 16)를 거둔 우루과이는 5위에 머물렀다.
브라질은 전반 10분 터진 네이마르의 선제골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갔다. 프레드가 보낸 패스를 받은 네이마르는 골키퍼를 따돌린 뒤 침착한 마무리로 우루과이 골망을 흔들었다.
브라질은 8분 뒤 하피냐의 추가골이 터졌다. 네이마르가 시도한 슛이 상대 골키퍼를 맞고 나오자 달려들던 하피냐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2-0으로 앞서며 후반을 맞이한 브라질은 공격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후반 13분 하피냐가 또다시 득점해 3-0으로 달아났다. 후반 31분 우루과이의 수아레즈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브라질은 후반 38분 네이마르가 보낸 크로스를 받은 가브리엘의 쐐기골로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아르헨티나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홈 경기에서 페루를 1-0으로 꺾고 브라질과 함께 예선 11경기 무패(7승 4무)를 이어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괴물 수비수' 김민재. 높아지는 가치…몸값 3배 상승
- EPL 돌아간 황희찬, '황소' 모습 되찾을까
- [기자수첩] 장기하의 수퍼노바? AI딥보이스 '기대반 우려반'
- [겜별사] 혹한보다 냉혹한 정치…프로스트펑크2
- [여의뷰] 꼬인 협의체·특검법…취임 두달 한동훈 '흔들'
- "'핫플' 성수에서 붙자"…올리브영 vs 무신사 '무한경쟁'
- "스트레스 많은 사회"…위산분비 억제제 '급성장'
- [오늘의 운세] 9월 21일,투자한 만큼의 결실을 맺게 되리라
- 현대차, 스코다 일렉트릭과 체코 수소 경제·미래차 생태계 조성 협력
- 현대차, 체코 오스트라바 공대와 미래 모빌리티 산학연 공동 연구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