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36호, "슈퍼로봇대전 30 체험판 공개"

최종봉 2021. 10. 15. 15: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체험판을 공개한 신작 게임의 소식과 함께 입소문을 타며 흥행 중인 닌텐도 스위치 OLED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슈퍼로봇대전 30 체험판 선봬
반다이남코가 오는 28일 PS4,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하는 SRPG '슈퍼로봇대전 30'의 체험판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PS4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이번 체험판은 본편 기준 1~4화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본편과 세이브 파일이 연동돼 정식 버전 구매 이후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 '지상'과 '우주' 루트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지상 루트를 선택 시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참전하는 '용자경찰 제이데커'와 '컴배틀러 V'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우주' 루트에서는 오랜만에 본가 시리즈에 합류한 '기동전사 V건담'이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DLC 1탄에는 '하이 뉴 건담' '볼테스 V' '용호왕/호룡왕'과 함께 '사쿠라대전'의 기체가 포함됩니다.

한편, DLC 2탄의 정보도 공개될 예정이며 시즌 패스를 사면 DLC 1탄과 2탄은 물론 이틀 앞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조기 선행 개방권이 제공됩니다.

2. 'GTA 트릴로지' 정식 공개
락스타의 고전 'GTA' 시리즈를 묶은 'GTA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이 정식 공개됐습니다.

'GTA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에는 'GTA 3' 'GTA: 바이스 시티' 'GTA: 산 안드레아스'가 수록되며 올해 말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선보입니다. 또, 내년 상반기에는 iOS와 안드로이드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본편에서는 그래픽 리마스터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게임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좀비 모드 공개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신작인 '콜 오브 듀티 뱅가드'에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좀비 모드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좀비 모드에서는 아티팩트를 이용한 특수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 좀비 모드처럼 몰려오는 좀비를 상대로 디펜스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오는 11월 5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4. 스위치 OLED 일본에서 3일간 13만대 판매
닌텐도의 신형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 OLED가 일본에서 정식 출시 3일만에 약 13만 8000대가 판매됐다고 일본 매체 패미통이 밝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는 기존 버전보다 선명한 OLED 패널을 채용한 것은 물론 액정 사이즈도 커졌으며 향상된 스탠드 기능 등의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주로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OLED의 밝은 화면이 매력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5. 고전게임 '조&맥' 리메이크 발표
데이터이스트의 고전 게임 '죠&맥'이 리메이크로 오는 2022년 콘솔과 PC로 출시됩니다.

원시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죠&맥'은 코믹한 연출이 특징으로 국내에서도 오락실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되는 타이틀은 1991년 출시된 초기작 '죠&맥'을 기반으로 원작의 요소를 살리는 한편 오리지널 요소도 담을 계획입니다.

6. 몬스터 헌터 라이즈 PC 버전 데모 등록
캡콤의 '몬스터 헌터 라이즈' PC버전 체험판이 스팀에 등록됐습니다.

내년 1월 13일 출시되는 PC버전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기존 닌텐도 스위치 버전보다 고해상도와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으로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등 PC의 성능을 살렸습니다.

데모 버전에서는 오사이즈치, 타마미츠네, 마가이마가도 토벌과 함께 14종의 무기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7. 'DC팬돔' 17일 새벽 2시부터 진행
DC코믹스 기반의 팬 행사인 'DC팬돔'이 오는 17일 새벽 2시부터 온라인으로 생중계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온라인을 통해 DC코믹스 관련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신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인데요.

현재 DC코믹스 IP를 이용해 제작 중인 '고담 나이트'와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의 신규 정보의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먼저 '고담 나이트'는 워너브로스게임즈몬트리올에서 개발 중인 '고담 나이트'는 브루스 윌리스가 죽은 고담시를 배경으로 올빼미 법정을 막는 배트맨 패밀리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락스테디에서 개발 중인 또 다른 신작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주요 멤버인 할리 퀸, 데드 샷, 킹 샤크, 캡틴 부메랑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브레아니악에 세뇌당한 슈퍼맨을 막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한편, 'DC팬돔'에서는 이 외에도 영화 '배트맨' '플래시' 등의 정보도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