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 LA" 외치던 4만2275명, 벨린저 한방에 충격과 정적, 그리고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저스를 리그챔프전으로 이끈 영웅은 누가 뭐래도 벨린저다.
LA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사상 첫 포스트시즌 맞대결 혈투는 5차전에서 판가름났다.
다저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서 9회 코디 벨린저의 결승타에 힘입어 2대1의 짜릿한 한 점차 승리를 거두고 시리즈 전적 3승2패로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다저스를 리그챔프전으로 이끈 영웅은 누가 뭐래도 벨린저다. LA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사상 첫 포스트시즌 맞대결 혈투는 5차전에서 판가름났다.
다저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서 9회 코디 벨린저의 결승타에 힘입어 2대1의 짜릿한 한 점차 승리를 거두고 시리즈 전적 3승2패로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예상하지 못한 다저스의 승리. 정규시즌서 107승을 거두며 전체 승률 1위를 차지한 샌프란시스코의 전력이 워낙 막강했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날 샌프란시스코 선발 로간 웹은 지난 1차전서 에이스 역량을 보여주며 다저스 타자들을 꽁꽁 묶었던 터. 웹은 이날도 7이닝을 4안타 1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찬사를 받았다.
하지만 다저스 타자들의 저력은 경기 후반 불을 뿜었다. 1-1이던 8회초 1사 1,2루 찬스를 놓친 다저스는 9회초 선두 저스틴 터너의 사구, 1사후 개빈 럭스의 우전안타로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이어 벨린저가 타석에 들어섰다. 앞선 세 타석에서는 삼진 2개를 당하는 등 3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던 벨린저는 상대 투수 카밀로 도발과 맞서 볼카운트 1B2S에서 88마일 슬라이더가 가운데 낮은 코스로 떨어지자 힘차게 배트를 돌려 정확한 타격으로 우중간에 떨어지는 빨랫줄 안타를 만들어냈다. 2루주자 터너가 주저없이 3루를 돌아 홈으로 쇄도했다.
맞는 순간 안타임을 직감한 벨린저는 타구를 보지도 않고 1루 더그아웃 동료들을 향해 오른손 뻗었고, 1루에 도착해서는 가슴을 여러차례 두드리며 포효했다. 오라클파크가 떠나가도록 "LA를 무찌르자(Beat LA)"를 외치던 4만2275명의 샌프란시스코 팬들은 일순간 정적에 빠져 들었다. 경기 후에는 눈물을 떨구는 팬들도 보였다.
벨린저의 이날 결승타가 극적인 것은 그가 정규시즌서 비참할 정도의 부진을 보였기 때문이다. 종아리, 햄스트링, 갈비뼈 부상으로 점철된 정규시즌서 타율 1할6푼5리, 10홈런, 36타점의 초라한 성적을 남긴 그는 '2019년 내셔널리그 MVP가 이렇게 몰락하나'라는 안타까움을 들으며 가을야구까지 올라왔다.
그러나 큰 경기에서는 달랐다. 지난 7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서 2타수 1안타 2볼넷으로 감을 끌어올리더니, 디비전시리즈에서는 결정적인 안타를 만들어내며 이름값을 하기 시작했다. 2차전에서는 2-1로 앞선 6회 2타점 중월 쐐기 2루타를 날렸고, 4차전에서도 4타수 2안타를 치며 타격감을 이어갔다. 그리고 최종 5차전서 9회 황금 찬스를 정확한 타격으로 살려내며 반전 드라마를 썼다.
물론 그를 끝까지 믿어준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용병술도 평가받아 마땅하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 김종국♥송지효, 진짜 사귀나..유재석 "윤은혜 얘기는?"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