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Tamed-Dashed' MV 1천만뷰 [공식]
[스포츠경향]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신곡 ‘Tamed-Dashed’ 뮤직비디오가 1천만뷰를 돌파했다.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지난 12일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의 타이틀곡 ‘Tamed-Dashed’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월 15일 오후 12시 4분 경 1천만 회를 넘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해 ‘4세대 핫 아이콘’ ENHYPEN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Tamed-Dashed’ 뮤직비디오는 한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꼽히기도 했다.
ENHYPEN의 신곡 ‘Tamed-Dashed’는 1980년대 뉴 웨이브 장르의 곡으로, 복잡한 세계에 들어간 소년들이 어떤 욕망을 좇을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딜레마 속에서 다양한 욕망과 마주하며 당황스러움과 초조함을 느끼는 이야기를 표현한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럭비 경기를 하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청량한 에너지를 전하는가 하면, 멤버들의 과거와 현재가 교차된 장면이 등장해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소년들끼리 럭비, 미식축구 등의 구기종목 경기를 하며 즐겁게 뛰노는 듯한 모습을 통해 딜레마에 빠졌지만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소년들의 모습을 표현한 ‘논스톱 청량’ 퍼포먼스가 핵심. 여기에 “Summer”라는 가사에 맞춰 부채질을 하는 듯한 모습의 ‘부채질 춤’, 미식축구 경기의 킥오프 때 공을 잡으러 가기 전에 선수들이 준비하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킥오프 춤’ 등의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DIMENSION : DILEMMA’는 지난 13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2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 50만 1천 여장의 판매량으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이틀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화사 닮은꼴?’ 권은비 의상 선정성 갑론을박···소속사 비판 빗발
- 이종석, ‘송중기 소속사’ 하이지음과 결별
- ‘애프터시그널’ 유지원·이주미, 새 커플 탄생?
- 킹덤 ‘이슬람 모독’ 논란 속 앨범발매 연기···소속사 “심각성 인지”
- 슈가, 오늘(22일) 입대 “성실히 복무하겠다”
- ‘-20kg’ 한혜연, 다이어트 계기 “80kg 넘을까 봐”
- [편파적인 씨네리뷰] 음습해, ‘화란’
- 유아인, 구속위기 모면···“대마강요·증거인멸 다툼여지 있어”
- “아리송해요” 서인영 본인도 의심했던 결혼생활···파경설에 설왕설래
- ‘황신혜 딸’ 이진이, 활동 뜸하더니 “미술 작가 데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