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지랩파마 "中이노벤트, 탈렉트렉티닙 2상 중간결과 긍정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지랩파마는 중국 이노벤트 바이로직스가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인 '탈렉트렉티닙'에 대한 긍정적인 임상 2상 결과를 중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CSCO 2021)에서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중국 임상은 중간 결과의 유효성 데이터가 기대 이상이기 때문에 국내 임상 결과도 긍정적일 것"이라며 "중국의 임상시험 자료들을 토대로 탈레트렉티닙의 국내 임상 2상이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객관적반응률 90.5%
자회사가 국내 임상 중인 물질
뉴지랩파마는 중국 이노벤트 바이로직스가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인 ‘탈렉트렉티닙’에 대한 긍정적인 임상 2상 결과를 중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CSCO 2021)에서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발표 결과는 자회사인 뉴지랩테라퓨틱스가 진행 중인 탈렉트렉티닙의 국내 임상 2상에도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탈레트렉티닙은 'ROS1'과 'NTRK'의 융합변이를 표적하는 항암제다. 이노벤트와 미국 안허트 테라퓨틱스가 중국에서 임상 개발 중이다.
중국 임상 대상자는 ROS1 양성 환자 중 ‘잴코리’(성분명 크리조티닙)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 21명과 잴코리 치료를 받은 환자 16명이다.
중간 분석 결과,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군 21명에 대한 객관적반응률(ORR) 및 질병조정율(DCR)은 모두 90.5%로 확인됐다. 잴코리 치료를 받은 환자군인 16명 중에서는 43.8%인 7명이 객관적 반응을 보였다. 질병조정율은 75%다. 뇌 전이가 있는 환자 6명 중 83.3%인 5명에서 객관적 반응이 나타났다.
경쟁약물인 잴코리는 2016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당시 ROS1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객관적반응률 72%를 기록했다.
뉴지랩은 작년 6월 다이이찌산쿄로부터 탈렉트렉티닙을 기술도입했다. 현재는 뉴젠테라퓨틱스에 권리를 이전했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중국 임상은 중간 결과의 유효성 데이터가 기대 이상이기 때문에 국내 임상 결과도 긍정적일 것”이라며 “중국의 임상시험 자료들을 토대로 탈레트렉티닙의 국내 임상 2상이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시 2시간 만에 동났다…유니클로, NO재팬 무색한 '품절 대란'
- 재벌 딸 열애설 후, 뷔 "한심해"
- "오메가-3 과다 섭취, 심방세동 위험↑"
- 심석희 '카톡'에 나온 김예진 "난 그냥 조용히 살고 싶었는데"
- 낙찰 직후 절반 파쇄…세계 놀라게 한 그림, 300억에 팔렸다
- '돌싱글즈2' 이혜영, 이상민 깜짝 언급…"'돌싱포맨' 출연진 나왔으면"
- "다시 태어나도 조정석과 결혼?"…거미, 기상천외한 대답 ('미우새')
- 유빈, 건강 미인 인증…초미니 원피스로 가을 맞이 [TEN★]
- 배다해 "♥이장원과 첫 만남에 새벽 4시까지 대화…아쉬웠다" ('동상이몽2')
- [단독] 설현 '살인자의 쇼핑목록' 주인공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