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투자 원웹, 위성 36기 발사 성공.. 358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이 투자한 우주인터넷 기업 원웹이 태극기가 새겨진 로켓을 발사했다.
15일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원웹은 지난 14일 오후 6시 40분(한국시간) 러시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6기를 실어 쏘아 올렸고 4시간 뒤 교신에 성공했다.
원웹 측은 "원웹의 라인업에 최고급 위성·안테나 기술을 더해줄 한화시스템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로켓에 태극기를 새겼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원웹은 지난 14일 오후 6시 40분(한국시간) 러시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6기를 실어 쏘아 올렸고 4시간 뒤 교신에 성공했다.
원웹의 로켓 발사는 올해만 7번째다. 지난 8월 한화시스템이 3억달러(약 3450억원) 투자와 원웹 이사회에 합류를 발표한 뒤로 매달 한 번씩 로켓을 발사하고 있다.
이번 발사로 원웹의 위성 35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다. 내년까지 위성 648기로 저궤도 우주인터넷망을 만들어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글로벌 우주인터넷 서비스 계획의 약 55%를 달성했다.
원웹은 이사회에 합류한 기업들의 소속 국기를 로켓에 차례대로 새겨 넣는다. 영국 정부, 세계 3대 이동통신사인 인도 바르티, 세계 3대 통신위성 기업인 프랑스 유텔샛, 일본 소프트뱅크에 이어 한화시스템이 합류해 로켓에 태극기가 그려졌다.
원웹은 각 분야 세계 최고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위성은 유럽 최대 항공기 제조 기업 에어버스와 합작해 만든 '에어버스 원웹 새틀라이츠'가 만든다.
로켓 발사는 수많은 실적이 입증된 아리안스페이스 및 소유즈와 협력한다. 지상에서 위성 신호를 받아 분배하는 게이트웨이는 미국의 대표적 네트워크 기업 휴즈를 파트너로 두고 있다.
각 분야 최고의 기업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이 '원웹 스타일'이다. 협력의 핵심인 ‘이사회 멤버’들의 소속 국기를 로켓에 그려 넣는 건, 가장 강력한 파트너십의 표현 방식이다.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쇠고랑'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 함소원은 왜 그럴까?…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 "환불해준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한 비키니 - 머니S
- "치명 그 자체"…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 너무 과감해? - 머니S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경찰에 체포 - 머니S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머니S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머니S
- 여자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머니S
- 하지영, 화이자 2차 접종 후 부작용…"왼팔기능 상실" - 머니S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 함소원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 머니S
- "환불 해드리겠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