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진·김범수 또 국감 선다..21일 증인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등 국내 포털 창업자들이 나란히 국감장에 선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4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GIO와 김 의장 등 6명에 대한 증인 채택 안건을 의결했다.
이 GIO와 김 의장은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증인으로 신청했다.
이외에도 박대준 쿠팡 대표, 윤구 애플코리아 대표,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 성재호 방송기자연합회장 등이 증인으로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 출석
[더팩트│황원영 기자]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등 국내 포털 창업자들이 나란히 국감장에 선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4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GIO와 김 의장 등 6명에 대한 증인 채택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오는 21일 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 출석할 전망이다.
이 GIO와 김 의장은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증인으로 신청했다. 포털 인공지능 알고리즘 검증 관련 중소 콘텐츠 업체 상생 및 과다 수수료에 대해 질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박대준 쿠팡 대표, 윤구 애플코리아 대표,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 성재호 방송기자연합회장 등이 증인으로 포함됐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참고인으로 채택됐다. 윤 대표에게는 인앱 결제 강제 방지법(전기통신사업법) 이행과 관련한 질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wony@tf.co.kr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MA 인터뷰] 스테이씨 "데뷔 1년, 건강한 활동 모두가 고마워"
- [엔터Biz] 널뛰는 FNC 주가 상승, 키워드는 니쥬와 씨엔블루
- 불법 동영상, 링크만 해도 '저작권침해방조'
- '사랑했어요' 신고은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하는 주인공에 끌려" [인터뷰]
- '김만배 영장기각' 검찰, 정영학 녹취록만으론 모자랐다
- [이철영의 정사신] 20대 대선, '범죄와 전쟁'인가요?
- 공모가 불신 커지나…NH증권, 올해 희망범위 하회 '최다'
- "당 해체" 발언 뭇매…尹, 커지는 메시지 관리 필요성
- "은행 대신 편의점 왔어요" 하나은행 'CU마천파크점' 가보니(영상)
- 민주당, 여의도에 선대위 사무실 계약…본격 대선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