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송오정 2021. 10. 15. 0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이은지가 다양한 캐릭터도 찰떡 소화하는 만능 예능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 '얄리'라는 캐릭터로 목소리 출연한 이은지는 차분한 분위기와 디테일한 연기로 방송 초반 출연자들이 진짜 A.I와 혼동하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이은지는 tvN '코미디 빅리그'를 비롯해 최근엔 여러 웹예능과 MBC '방과후 설렘',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해 대중에게 눈도장 찍는 등 본격적인 입지를 점점 넓혀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기자]

개그우먼 이은지가 다양한 캐릭터도 찰떡 소화하는 만능 예능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기 이전부터 이은지는 유튜브에선 이미 핫한 유튜버이자 셀럽이었다. 이은지의 부캐 '길은지'는 가수 길건, 이효리 등 당대 핫한 댄스스타들과 원조 센 언니 콘셉트로 싸이월드·하두리캠 감성을 물씬 살린 캐릭터다. 길은지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05학번이즈백' 세계관 속 M세대에겐 추억 소환을, Z세대에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많은 사랑받고있다.

부캐 길은지가 개그맨 김해준의 부캐 '쿨제이' 여자친구라는 캐릭터는 평행 세계관 웹예능 '찐한 친구'로도 옮겨갔다. 두 사람은 묘한 썸 타는 분위기의 여사친·남사친 사이를 연기, 여기서 이은지는 김해준마저 당황하게 만든 푼수데기 여사친 캐릭터로 티키타카를 주고받았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MBC에브리원 '끝내주는 연애'에서는 개그 연기 경력을 살려, 사연녀를 대신해 짝남에게 고백하는 내용으로 연기를 펼쳤다. 또한 솔직하면서 털털한 입담을 자랑하는가 하면, 특유의 쾌활한 매력과 큰 리액션으로 붐과 함께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도맡기도.

MBC 파일럿 예능 '가나다같이'에서는 차분한 A.I까지 소화했다. 인공지능 '얄리'라는 캐릭터로 목소리 출연한 이은지는 차분한 분위기와 디테일한 연기로 방송 초반 출연자들이 진짜 A.I와 혼동하게 만들었다. 그러면서 메인 출연자는 아니지만 A.I 연기에 충실하면서도 중간중간 재치있는 센스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이은지는 tvN '코미디 빅리그'를 비롯해 최근엔 여러 웹예능과 MBC '방과후 설렘',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해 대중에게 눈도장 찍는 등 본격적인 입지를 점점 넓혀가고 있다. 특히 유튜브면 유튜브, 방송이면 방송, 캐릭터면 캐릭터. 채널마다 알맞은 분위기와 콘셉트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앞으로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사진= 길은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플래닛', MBC '가나다같이' 캡처)

뉴스엔 송오정 juliett4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