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BOA·모건스탠리 등 주요 은행 호실적에 상승.. 다우 1.56%

이지운 기자 2021. 10. 15. 0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증시가 기업들의 긍정적인 실적 발표가 나오면서 상승했다.

시장은 기업들의 실적 발표와 주간 실업 지표,생산자물가 등을 주시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모건스탠리, 씨티그룹, 웰스파고,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유나이티드 헬스 등의 3분기 실적이 나왔다.

 BOA와 모건스탠리 등 대다수 은행의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웃돌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기업들의 긍정적인 실적 발표가 나오면서 상승했다./사진=로이터
뉴욕증시가 기업들의 긍정적인 실적 발표가 나오면서 상승했다. 

14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34.75포인트(1.56%) 오른 3만4912.56으로 장을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74.46포인트(1.71%) 오른 4438.26을,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51.79포인트(1.73%) 상승한 1만4823.43으로 거래를 마쳤다.

월가 공포지수로 불리는 시카고옵션거래소 변동성 지수(VIX)는 9.55% 하락한 16.86을 기록했다.

시장은 기업들의 실적 발표와 주간 실업 지표,생산자물가 등을 주시했다.

뉴욕 증시는 장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다. 개장 전 나온 월가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었기 때문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모건스탠리, 씨티그룹, 웰스파고,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 유나이티드 헬스 등의 3분기 실적이 나왔다. 

BOA와 모건스탠리 등 대다수 은행의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웃돌았다. 연방준비제도(Fed)의 완화적인 금융 규제에 더해 본격적인 경제 활동 정상화까지 더해지면서 대출 이자로 벌어들인 수익이 늘어난 게 호실적의 배경이다. 이날 BOA와 모건스탠리 주가가 각각 4%, 2% 이상 상승했고 씨티그룹은 0.8% 올랐다. 

유나이티드 헬스와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의 실적도 예상치를 웃도는 성적을 보이면서 투자 심리 개선을 이끌었다. 월그린스는 이날 7% 이상 급등했고 유나이티드 헬스는 4% 이상 뛰었다. 

증시 전문가들은 이번 분기 기업들의 실적이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마크 해펠레 UBS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금까지 대기업들 다수가 노동비가 뛰었음에도 더 높은 수익을 올렸다"며 "3분기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30만명 아래로 떨어지면서 경기 회복 기대를 높였다. 미 노동부는 지난 9일로 끝난 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가 계절 조정 기준으로 전주보다 3만6000명 줄어든 29만3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블룸버그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32만건)를 밑도는 수준이다. 

인플레이션 우려는 여전하다. 9월 생산자물가지수(PPI) 상승률은 전월대비 2개월 연속 둔화했다. 다만 전년대비로는 8.6% 올라 2010년 자료 집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CNBC는 "생산자물가가 시장 예상을 약간 밑돌았다"면서도 "8.6%의 높은 수치는 현재의 인플레이션 환경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쇠고랑'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함소원은 왜 그럴까?…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환불해준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