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의 라면 출사표.. 성공 가능성은 "글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닭고기로 유명한 하림이 '더(The) 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하며 라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하림은 지난 14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 미식'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장인라면'을 선보였다.
하림은 장인라면의 차별점으로 20시간 끓인 국물을 내세웠다.
순밥을 출시하며 하림 측은 "닭고기 전문 기업 하림은 종합식품기업으로의 확장을 꿈꾼다"며 "다양한 간편식과 라면, 천연육수 소스 등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림은 지난 14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 미식'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장인라면'을 선보였다. 하림은 장인라면의 차별점으로 20시간 끓인 국물을 내세웠다. 스프의 형태도 분말이 아닌 액상으로 출시했다. 면 역시 건면으로 쫄깃함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
올 초에는 즉석밥 시장에도 진출했다. '하림 순밥'을 론칭하며 첨가물 없이 100% 쌀과 물만으로 밥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순밥을 출시하며 하림 측은 "닭고기 전문 기업 하림은 종합식품기업으로의 확장을 꿈꾼다"며 "다양한 간편식과 라면, 천연육수 소스 등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보인 것이 바로 라면이다. 라면 시장은 안정적인 시장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성기를 맞기도 했다.
하림의 라면 출사표를 두고 성공 가능성을 점치는 시선은 많지 않다. 현재 라면 시장은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등이 9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며 주도하고 있다. 풀무원도 '맛있는 비건 라면'을 표방하며 후발 주자로 영역을 넓히고 있지만 아직 큰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 가운데 하림의 장인라면이 '건강 프리미엄 라면'을 내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하림이 차별점으로 설명한 건면, 액상스프 등은 새로운 시도는 아니다. 농심 등이 이미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라면 카테고리를 구축한 바 있다.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 비키니
☞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쇠고랑'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왼팔기능 상실"… 백신 부작용한 방송인 누구?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어떤 영상이길래
☞ 함소원은 왜 그럴까?…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 "환불해준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한 비키니 - 머니S
- "치명 그 자체"…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 너무 과감해? - 머니S
- 아들 술파티 열어주고 성폭행 부추긴 엄마… 경찰에 체포 - 머니S
-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 머니S
-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 머니S
- 여자 육상 1만m 세계 기록 보유자 피살… 남편이 용의자? - 머니S
- 하지영, 화이자 2차 접종 후 부작용…"왼팔기능 상실" - 머니S
- 유튜브 판도 바꾸는 임영웅 파워, '사랑은 늘 도망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올라 - 머니S
- 함소원 쇼핑몰 논란에도 '마이웨이' - 머니S
- "환불 해드리겠다더니"… '가짜 암투병 의혹' 최성봉 잠적?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