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굴에 들어간 강아지, 혼자 5마리 상대..中 '황당 영상'

김은빈 입력 2021. 10. 14. 19:24 수정 2021. 10. 15. 0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웨이보

호랑이 우리 속에 들어간 레트리버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중국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최근 중국 웨이보 등에는 산둥성 룽커우 동물원에서 레트리버 한 마리가 호랑이 우리에 들어간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유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맹수인 호랑이 5마리가 어슬렁 거리는 속에 레트리버 한 마리가 바위 위에 편안하게 앉아 있는 모습이 나온다.

더욱 놀라운 것은 호랑이들의 반응이다. 레트리버를 공격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호랑이들이 레트리버에게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특히 한 호랑이는 레트리버에게 얼굴을 부비며 애교를 부리기도 했다. 오히려 순한 성격으로 알려진 레트리버가 호랑이의 관심에 거부 의사를 표하며 이빨을 드러냈다.

레트리버가 호랑이 우리로 들어간 구체적인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 현지 매체는 이 레트리버가 호랑이들의 어미 역할을 했다는 동물원 관계자의 발언을 소개하기도 했다.

호랑이와 강아지가 사이좋게 지내는 생소한 광경에 중국 네티즌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