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태극마크 늘 자랑스러워" 국가브랜드 스포츠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22시즌 준비에 한창인 김연경(상하이)이 의미있는 상을 받았다.
그는 '2021 국가브랜드대상' 스포츠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연경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라이언앳'은 국가브랜드 대상 선정 소식을 14일 알렸다.
김연경과 함께 소프라노 조수미, 부산국제영화제,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이 올헤 국가브랜드대상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2021-22시즌 준비에 한창인 김연경(상하이)이 의미있는 상을 받았다. 그는 '2021 국가브랜드대상' 스포츠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연경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라이언앳'은 국가브랜드 대상 선정 소식을 14일 알렸다. 김연경과 함께 소프라노 조수미, 부산국제영화제,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이 올헤 국가브랜드대상을 받는다.
조 씨는 예술, 부산국제영화제는 문화,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은 기업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국가브랜드진흥원은 오는 21일 2021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개인과 기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국가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국가브랜드 지수를 발표하고,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와 이미지를 빛낸 기업, 기관, 개인에 대해 그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다.
김연경은 지난 8월 막을 내린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배구대표팀 주장을 맡았고 '주포' 노릇도 톡톡히했다. 한국여자배구대표팀은 지난 2012 런던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김연경은 국내 뿐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뛰어난 기량과 함께 '월드클래스'라는 명성에 걸 맞는 스포츠맨십, 헌신의 리더십 등을 보이고 있다. 김연경은 라이언앳을 통해 "국가대표를 오래하다 보니 태극기를 달고 뛰는 것만으로도 자랑스러울 때가 많았다"며 "팬들이 태극기를 들고 응원하고 열광해줄 때 한국과 대표팀이 자랑스럽다고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 원장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통해 대내적으로 국민 결속력을 높이고, 대외적으로는 수출 증대와 위상 제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우리 국민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올해 컨퍼런스와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 열린다. 지난 수상자들이 시상자로 등장해 올해 수상자들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준비된다.
피아니스트 조성진(2020년도 예술부문 수상)과 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2015년도 스포츠 부문 수상)가 이날 시상자로 나설 예정이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림픽포토]김수지와 포옹하는 김연경, '고생했어'
- [올림픽포토]코칭 스태프와 포옹하는 김연경
- [써보니] 김연경 착용한 '갤럭시워치4'…"애플워치 안부럽네"
- 김연경, 중국리그서 보스코비치 언니와 맞대결할까
- 조진웅, '尹 탄핵 집회'서 소신 발언…"비상계엄은 극악무도·패악질"
- "서울 공원서 비둘기 먹이 주지 마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 1151회 로또 당첨번호 '2·3·9·15·27·29'…보너스 '8'
- 어묵 국물도 따로 돈 받네…"1컵당 100원·포장은 500원"
- "순간 눈을 의심"…왕복 4차선 한복판에 주차된 킥보드
- "'오징어 게임'에 아주 질렸다"…황동혁 감독 美인터뷰서 깜짝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