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브컬처 새바람 '블루 아카이브' 사전등록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 소재 일본 애니메이션풍 서브컬처 게임이다.
넥슨은 익명으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전용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는 각종 콘텐츠도 추가로 공개하며 이용자 몰이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 서브컬처 게임 전문가로 통하는 김용하 PD의 작품이다. 오는 11월 출시와 함께 국내외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킬수 있을지 주목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 소재 일본 애니메이션풍 서브컬처 게임이다. 여러 학원과 동아리 학생들로 설정된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담았다. 올해 상반기 일본 시장에 출시돼 초반 호응을 얻은바 있다.
넥슨은 익명으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전용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는 각종 콘텐츠도 추가로 공개하며 이용자 몰이에 나선다.
일본의 유명 성우 오구라 유이와 콘도 레이나의 축전 영상도 공개했다. 오구라 유이는 인기 캐릭터인 ‘시로코’의 성우로 참여했고 콘도 레이나는 ‘아루’를 연기했다.
여기에 작곡가 문광호(미츠키요)와 가수 이진아가 참여한 ‘블루 아카이브’의 한국 및 글로벌 전용 신규 OST ‘타깃 포 러브(Target for Love)’도 선보였다. 신규 OST는 가수 이진아의 피아노 솔로 파트 연주를 담고 있다.
이번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 누적 인원 수에 따라 네 단계에 걸쳐 ‘청휘석’, ‘크레딧’, ‘2성 캐릭터’ 등의 추가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이용자 중 선착순 5만명에게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4 ‘임박’…이용자 소통 ‘심혈’
- [콘텐츠핫&뉴]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업데이트 실시
- NHN 경기콘 중소게임 지원 효과 ‘톡톡’…게임베이스 40개사 통해 지원
-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4인 이벤트 던전 ‘에픽 인베이전’ 적용
- 올해 콘텐츠 분쟁 조정 신청 가장 많은 게임사는 블리자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늘어난 ‘진짜 이유’
- 미행·협박 당한 민희진 “하이브에 기회 준 것”…가처분 신청한 이유[종합]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