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L-마운트 24mm F1.8 단초점렌즈 S-S24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L-마운트 대구경 광각 단초점 렌즈 루믹스 S 24mm F1.8(이하 S-S24)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S-S24는 루믹스 S 시리즈의 L-마운트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 시리즈 85mm(망원)와 50mm(표준)에 이은 세 번째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24는 비구면 렌즈 3매, ED 렌즈 3매, UED 렌즈 1매를 포함한 11군 12매의 렌즈로 정교하게 구성되어 있어 색 수차를 억제한다. S-S85 및 S-S50 렌즈와 크기 및 조작성을 통일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광각 단초점 렌즈 S-S24는 배경의 원근감을 잘 살려 묘사하고, 현장감 있는 인물 사진 및 길거리의 분위기를 담은 스냅 샷, 대구경 F1.8에 의한 부드럽고 아름다운 원형보케를 담은 야경 촬영 등 다양한 장면을 표현할 수 있다. 저조도 촬영에도 대응하는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 시리즈의 특장점도 지니고 있다. 약 31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고 S5에 잘 어울리는 사이즈 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더해 견고한 방진 및 방수 설계로 영하 10도의 설산이나 한랭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필터 지름은 67mm이며, 9개날의 원형 조리개로 구성돼 있다.
한편, 파나소닉과 L-마운트 시스템 얼라이언스는 개발 중인 35mm 단초점 렌즈를 통해 루믹스 S 시리즈의 렌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 갈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