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등학교, 전국기능대회 대거 입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주공업고등학교는 제56회 전국기능대회 2개 직종에 참가했다.
총 53개 직종 1,96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경주공고는 모바일 로봇의 조립 및 관리와 작업실행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하는 모바일 로보틱스 직종과 전기재료와 관련 장비들을 활용해 전기설비를 효율적으로 시공, 유지, 관리하는 전기제어 직종에 참가했다.
또한 전기제어 직종에서는 박서휘(전기에너지3)학생이 장려상을 입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주공업고등학교는 제56회 전국기능대회 2개 직종에 참가했다. 이달 4일 대전엑스포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전 7개 경기장에서 8일간 진행됐다. 총 53개 직종 1,96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경주공고는 모바일 로봇의 조립 및 관리와 작업실행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하는 모바일 로보틱스 직종과 전기재료와 관련 장비들을 활용해 전기설비를 효율적으로 시공, 유지, 관리하는 전기제어 직종에 참가했다.
모바일 로보틱스 직종에서 최영환(스마트전자3)·최한울(스마트전자3)팀이 전국 2위를 차지하고, 김정도(스마트전자2)·임규식(스마트전자1)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기제어 직종에서는 박서휘(전기에너지3)학생이 장려상을 입상했다.
이국필 경주공고 교장은 “기술명장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이겨내는 학생들이 대견하다. 특히 모바일로보틱스 1,2학년팀이 수상을 해 놀랍다. 앞으로도 발분망식의 마음으로 몰입의 즐거움을 누리자.”며 격려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율주행산업協 공식 출범...완성차·ICT '한국형 융합모델' 기대
- [뉴스 줌인]중형 OLED 시장 '퀀텀점프'…애플 탑재가 관건
- "신축건물에 광케이블 의무화 시급"
- “12월 1일 사실상 그랜드오픈”...마이데이터 기업들, 기능적합성 심사 속속 통과
- KLPGA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개막...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열려
- 선수들이 가장 욕심내는 홀인원 부상은?
- 농업 폐기물로 연료와 플라스틱을...에너지연 공정 개발 성공
- 애플 '에어팟'으로 체온 재고 자세 고친다고?
- 특허청, 지식재산 품질관리 나선다...감정평가 등 신뢰성 확보
- 충북도 스마트공장 구축 광역지자체 1위....중소제조업 경쟁력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