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군수산업연합회 창립.. 군수산업 발전 견인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군의 지속적인 전투력 발휘에 필요한 장비·물자·시설·소프트웨어 등 전력지원체계를 담당할 전문기관이 국내 최초로 설립된다.
그 동안 군은 전력지원체계에 신기술 적용과 획득방법을 개선하는 노력을 경주해 왔으나 군·기업·전문기관 간 소통 부족, 대부분 중소기업인 군수 산업체의 기술개발 제한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련기관들은 군 전력지원체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약적인 발전을 위해 민·군 상생 플랫폼인 군수산업연합회를 창립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로 미래로, 군수산업의 1등 플랫폼’ 비전 제시
[더팩트 | 청주=유재성 기자] 우리 군의 지속적인 전투력 발휘에 필요한 장비·물자·시설·소프트웨어 등 전력지원체계를 담당할 전문기관이 국내 최초로 설립된다.
14일 군수산업연합회 설립 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한국군수산업연합회(연합회)'는 이날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제46대 육군참모총장을 역임한 장준규 예비역 대장과 한국식품산업협회 이효율 회장을 공동 회장으로 위촉했다.
국방부 및 육·해·공군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후원한 이번 창립식에는 중소기업옴부즈만, KOTRA 등 관련기관과 군 전력지원체계 유관 정부출연 연구기관, 협회 및 학회 관계자, 업체 및 군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총회에서는 연합회 VISION 선포와 불연성 신소재 소개 및 에어로젤 제형화 기술 등 군수산업의 최신 트랜드 및 신기술 발표·토의에 이어 군수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들이 이어졌다.
추진단에 따르면 우리군은 연간 7.5조원의 예산으로 5만여 개의 전력지원체계를 조달중이다.
군 전력지원체계는 군수품의 96%를 차지하며, 장병의 의·식·주와 전투 생존성을 향상시키고 무기·비무기체계의 전투력 발휘에 필요한 장비·물자·시설·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하고 있어 실질적인 국가의 전쟁수행능력을 결정하게 된다.
그 동안 군은 전력지원체계에 신기술 적용과 획득방법을 개선하는 노력을 경주해 왔으나 군·기업·전문기관 간 소통 부족, 대부분 중소기업인 군수 산업체의 기술개발 제한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련기관들은 군 전력지원체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약적인 발전을 위해 민·군 상생 플랫폼인 군수산업연합회를 창립한 것이다.
충북 오송에 사무실을 마련한 연합회는 군수품의 품질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향상하고 우수 회원사의 군납을 지원해 군수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세계로 미래로, 군수산업의 1등 플랫폼’이란 비전(vision)을 제시하고 군의 전투력 증강에 기여하고, 군수산업의 도약적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소통’, ‘기술’, ‘성장’을 가치(value)로 제시했다.
군과 군수 산업체, 군수 산업체 간 발전협의회 운영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소통 플랫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협력하여 군수 산업체의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기술 플랫폼', 국제 군수산업박람회 개최 등 수출을 지원하는 ‘성장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연합회 공동회장인 장준규 예비역 육군대장은 "군의 전투태세 확립을 위해 군수산업 발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군과 군수산업체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이달 국방부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을 추진한다.
thefactcc@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화천대유에 수백억 투자' 킨앤파트너스, 우란재단과 기부금도 교환
- 본경선 초반 연대 움직임…洪·劉 vs 尹·元 구도 연출
- '공모가 하회' 케이카, 반전 없없다…향후 주가 전망은?
- '이낙연 승복' 한숨 돌린 민주당…'명 vs 낙 원팀' 가능?
- 스마트폰 이어 '손목 대결'…'갤럭시워치4' vs '애플워치7' 승자는?
- "캐스팅 만세"...김은희 작가의 이유있는 자신감, '지리산'(종합)
- 대어급 상장 기대감…KB증권, 올해 IPO 실적 1위 등극하나
- [나의 인생곡㊳] 정수라 '어느날 문득', "부를 때마다 울컥한 떨림"
- '당믿않' 최희서, 시사회·무대인사서 '무한 리스펙' 받은 이유
- '판사사찰 의혹' 윤석열 징계 취소소송 오늘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