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vs 롯데마트 '와인 대전' 열린다.. '역대급' 규모로 승부

연희진 기자 2021. 10. 14. 13: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14일 '와인데이'를 기점으로 대형마트의 대대적인 와인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일제히 와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15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이마트 와인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용산점 와인매장에서 모델들이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이마트
10월14일 '와인데이'를 기점으로 대형마트의 대대적인 와인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홈술족'이 늘면서 와인이 인기가 높아져 올해 마트를 찾는 사람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일제히 와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15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상반기 와인장터 대비 행사 품목을 20%가량 늘렸다. 이마트 와인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이마트의 와인장터는 와인 입문자들이 중고가 및 고급 와인을 접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수입 물량이 한정돼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기획 상품과 한정 와인 물량을 상반기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샴페인도 더 많이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가을 와인장터'를 열고 다양한 와인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와인부터 초저가 와인까지 다채롭게 마련됐다. 총 900여 종의 와인 100만병을 준비해 롯데마트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대형마트는 주요 와인 구매처로 꼽힌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수입 와인 구매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입 와인의 주요 구매 장소는 대형마트가 72.8%로 가장 많았다. 이에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모두 이번 행사에서 행사 품목을 늘리는 데 신경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족이 늘어나고 다양한 초저가 와인이 등장하며 와인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져 와인을 경험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피크닉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연말 와인 수요가 보통 10월부터 높아져 미리 와인을 구매해두려는 사람이 많다"며 "보통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는 와인 행사는 일 년 중 와인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라며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하다 벗겨질듯"… LG 치어리더, 아슬아슬한 비키니
"결혼하는 분위기?"… 서현, 순백색 베일 속 청순미녀
"얼굴이 다했네"… '인간 샤넬' 제니, 치명적 몸매
'100억 CEO' 김준희 심경 "일만 하다 죽기 싫어"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남편 앞에서 男 8명에게 당한 아내… 신혼길 '비극'
'오징어게임' 오일남, 살 수밖에 없던 이유 있었다?
"후원금 환불할 것"… 최성봉, 대국민 사기극?
은가은 공황장애, "약 끊었다가 응급실 실려가"
"깔끔하다"… 싸이X제시, 신곡 안무 미션→YGX 선택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