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 준비 만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가 내년에 개최되는 '2020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4일 강원도에 따르면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가 2022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33일간 개최되는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D-200을 앞두고 행사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림기술·문화·환경·평화 아우르는 종합엑스포...내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개최
[더팩트ㅣ강원=김재경 기자] 강원도가 내년에 개최되는 '2020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4일 강원도에 따르면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가 2022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33일간 개최되는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D-200을 앞두고 행사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개최되는 행사인만큼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원도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연계 체제를 구축해 빈틈없는 방역과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로 청정하고 안전한 '코로나-Free 엑스포'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람객 130만명 이상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국내외 방송·언론매체는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채널을 적극 활용,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적 홍보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특히 대중적인 붐업 확산을 위해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숲 셀럽들과의 강연을 기획하는 등 유명 인사를 통한 홍보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미래 산림의 가치와 인류의 해답을 제시하고 숲의 미래를 보여주는 주제관인 푸른지구관과 4개의 부제관인 산림평화관, 문화유산관, 휴양치유관, 산업교류관, 그리고 엑스포 랜드마크가 될 영구시설인 모험전망대로 기획됐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참여를 하지 못하는 내·외국인에게는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간접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강원도는 코로나 일상 속에서 '산림'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휴양과 치유의 장이 될 것이며,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강원도를 전 국민의 힐링의 장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태선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장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산림과 평화'라는 목적 달성"이라며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북한과의 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남북 산림 협력 산업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세계엑스포조직위는 이날 오후 '2020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인제군산림조합 대회의실에서 강원지역산림조합장협의회(협의회장 조두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후원(협찬) 참여 지원 단체 관람(입장권 구매) 그 밖에도 강원도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기로 했다.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내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33일간 일정으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infac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화천대유에 수백억 투자' 킨앤파트너스, 우란재단과 기부금도 교환
- 본경선 초반 연대 움직임…洪·劉 vs 尹·元 구도 연출
- '공모가 하회' 케이카, 반전 없없다…향후 주가 전망은?
- '이낙연 승복' 한숨 돌린 민주당…'명 vs 낙 원팀' 가능?
- 스마트폰 이어 '손목 대결'…'갤럭시워치4' vs '애플워치7' 승자는?
- "캐스팅 만세"...김은희 작가의 이유있는 자신감, '지리산'(종합)
- 대어급 상장 기대감…KB증권, 올해 IPO 실적 1위 등극하나
- [나의 인생곡㊳] 정수라 '어느날 문득', "부를 때마다 울컥한 떨림"
- '당믿않' 최희서, 시사회·무대인사서 '무한 리스펙' 받은 이유
- '판사사찰 의혹' 윤석열 징계 취소소송 오늘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