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열풍에 K콘텐츠 직접 투자 관심 커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 83개국 모두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다. 오징어>
펀더풀 윤성욱 대표는 "펀더풀은 누구나 관심 있고, 좋아하는 콘텐츠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K콘텐츠가 글로벌 열풍인 만큼 전 세계 누구나 손쉽게 K콘텐츠에 투자하고 경제적 이익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K콘텐츠 직접투자도
새로운 대체투자 아이템으로 떠올라 오징어>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83개국 모두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TV 프로그램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에서는 우리나라 작품인 <갯마을 차차차>가 넷플릭스 톱 10 TV 프로그램 부문 1위에 오르며 K콘텐츠 열풍을 가속화하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함께 주식시장 역시 들썩이는 추세다. <오징어 게임> 테마주로 분류되는 버킷 스튜디오의 주가는 2000원대 초반에서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4600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고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했던 쇼박스의 주가 역시 꾸준히 상승 중이다.
콘텐츠 관련 주의 인기에 힘 입어 간접투자가 아닌 콘텐츠 자체에 직접 투자하는 대체투자 역시 각광받고 있다.
K콘텐츠 직접투자 플랫폼 펀더풀(대표 윤성욱)은 전문 투자사들에 한해서만 투자가 가능했던 콘텐츠 영역을 일반인들에게도 오픈함으로써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펀더풀 홈페이지에 접속해 프로젝트를 확인한 후 손쉽게 투자할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12개월 이내에 빠르게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펀더풀에서 투자모집을 진행했던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의 경우, 모집 시작 2주 만에 5억에 가까운 금액을 모집했다. 투자수익은 TV조선 최고 시청률에 연동하여 제공되는데 최종화 16회에 시청률 16.582%를 기록해 목표했던 최고 수익률 8%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8월 개봉한 영화 <싱크홀> 역시 모집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며 모집에 성공했고, 200만 극장 관객을 돌파해 수익 정산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여름 개봉 예정인 총 제작비 120억원 규모의 영화 <데시벨(가제)>의 공모도 앞두고 있다. 영화 <데시벨(가제)>는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이상희, 차은우, 조달환, 그리고 이민기 배우가 출연할 예정이며, 일반 개인 투자자 기준 최대 5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고, 극장 매출과 극장 외 매출의 총합이 총비용(총 제작비+개봉 비용+수수료 등)을 초과할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투자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펀더풀 윤성욱 대표는 “펀더풀은 누구나 관심 있고, 좋아하는 콘텐츠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K콘텐츠가 글로벌 열풍인 만큼 전 세계 누구나 손쉽게 K콘텐츠에 투자하고 경제적 이익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더풀(funderful)은
쇼이스트, IBK기업은행, 와디즈 등에서 15년 이상의 콘텐츠 투자 경력을 지닌 윤성욱 대표가 설립한 국내 최초의 ‘K-콘텐츠 전문 투자 플랫폼’이다.
K-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 속에서 콘텐츠 제작/배급사에는 새로운 자금 조달의 창구를, 일반인/전문투자기관에는 드라마, 영화, 웹툰,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상업 대작 K-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2월 금융위원회 인가 등록을 완료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혈액암 투병 끝에 이완구 전 총리 별세…향년 71세(상보)
- '구속 갈림길' 김만배, 혐의 전면 부인…치열한 공방 예상(종합)
- 직원까지.. 모텔 전 객실에 몰카 설치 '수백명 피해'
- [단독]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에 80층 높이 호텔 짓는다
- 억만장자가 11살 아들에게 암호화폐 조기교육하는 이유는
- "전무후무한 성착취 범죄집단"…'박사방' 조주빈, 징역 42년 확정
- 김만배 "이재명이 나를 왜 만나나…대장동, 최대 공익 환수사업 맞다"
- [단독] '오징어게임' 알리 대세됐다…아누팜 트리파티, '어서와' 출연
- 尹과 비교한 '소년공 이재명' 흑백사진, 4년 전엔 컬러였다
- 男중학생이 女초등생 폭행 '코뼈·앞니 부러져.. 학교도 못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