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 19일 '제3회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오는 19일 그레이프라운지 강남점에서 '제3회 프롭테크 피칭&매칭(Pitching& Matching)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 행사 중 하나로 프롭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오는 19일 그레이프라운지 강남점에서 '제3회 프롭테크 피칭&매칭(Pitching& Matching)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 행사 중 하나로 프롭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행사다. 투자 업계에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동향 및 다양성, 비전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벤처캐피털(VC), 투자사뿐만 아니라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등 사업 관련 협력사와 프롭테크 스타트업간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까지 제공한다.
지난 1, 2회 행사는 각각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스타트업과 관심기업 약 150개사가 참석해 투자 유치, 사업 협력, 인수합병(M&A) 등 활발한 성과를 보였다. 이번 제3회 행사는 한국부동산원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며,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2곳의 발표가 함께한다.
이날 1부 피칭데이 시간에는 그레이프, 드론오렌지, 복부인, 브랜드본담, 쏘시오리빙, 쓰리아이, 아이엠박스, 엘리콘, 오퍼스엠, 온다 등 총 10곳의 스타트업과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중 리버블, 비앤써 2곳이 각 회사별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될 2부 매칭데이 시간에는 피칭 스타트업과 매칭기업간의 일대일 매칭 테이블을 통해 투자 유치, 프롭테크 비즈니스 협력 등 심도 깊은 협업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매칭기업은 총 11개사로 KTB자산운용, KT에스테이트, SJ투자파트너스, 도원그룹, 롯데물산,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어썸벤처스, 우미건설, 유진투자증권, 이지스투자파트너스, 화성산업이 참여한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아직 초기 단계인 프롭테크 산업에서 투자와 협업은 생태계 발전의 가장 중요한 두가지 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롭테크 산업 내 교류와 협력, 투자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참여는 제한하되 홈페이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포럼 유튜브 채널 프롭TV를 통해 온라인 참관이 가능하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율주행산업協 공식 출범...완성차·ICT '한국형 융합모델' 기대
- [뉴스 줌인]중형 OLED 시장 '퀀텀점프'…애플 탑재가 관건
- "신축건물에 광케이블 의무화 시급"
- 미국 4통신사 '디시', 삼성 만났다...'오픈랜' 등 네트워크 사업 협력 모색
- 강원도, 소양강댐 물로 초고효율 데이터센터 조성
- [단독]정부, 3자 물류 활성화 나선다…세제 지원 등 검토
- 남부발전, 내년 가상발전소(VPP) 구축…소규모 분산자원 데이터 연계
- [2021 데이터센터 서밋]디지털 혁신 경쟁력 '데이터센터', SW 기반으로 현대화해야
- 1호 인터넷몰 '인터파크', 야놀자로 넘어간다
- 디즈니플러스, 마블 등 1만6000여 콘텐츠 제공…한국 오리지널 7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