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제 만족도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교육청은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이하 순회 강사제)를 운영 중인 도내 9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순회강사제 설문조사 결과 85.29점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골 1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원의 만족도가 높고 우수 강사 확보, 교원 업무 경감 등 순회 강사제 운영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2022년에는 학교지원센터와 연계해 더 많은 농산어촌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경북교육청은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이하 순회 강사제)를 운영 중인 도내 9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순회강사제 설문조사 결과 85.29점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골 14일 밝혔다.
9개 교육지원청은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예천, 봉화, 울진, 울릉이다.
'순회 강사제'는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에서 학생 수가 적어 원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개설하지 못했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 희망 강좌를 조사해 우수 방과후학교 강사를 확보하고 관내 학교에 강사를 순회시키는 제도다. 지난 2019년부터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책이다.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는 85.29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청송은 89.29점으로 9개 지역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묻는 문항에 대한 만족도는 학생 85.84점, 학부모 84.20점, 교원 93.20점으로 만족도가 모두 높았다.
교원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우수 강사 확보와 순회 강사에 대한 강사료 지급 등의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처리함으로써 교원의 업무를 경감해 주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원의 만족도가 높고 우수 강사 확보, 교원 업무 경감 등 순회 강사제 운영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2022년에는 학교지원센터와 연계해 더 많은 농산어촌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순회 강사제 운영을 통해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질 높은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 강사 확보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여 농산어촌 학생들의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는 순회강사제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 학부모, 해당 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8월 4일부터 6일까지 실시했다.
초등학생은 4~6학년, 중학생은 1~3학년을 대상으로 했으며, 학부모는 참여 학생의 학부모, 교원은 운영 학교에 재직 중인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했다. 초·중학생 2283명, 학부모 2800명, 교원 1092명 등 모두 6175명이 참여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