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출시로 라면시장 도전장.."차별화된 국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림이 14일 신개념 육수라면 'The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하며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The미식 장인라면은 '자연소재와 신선함으로 삶을 맛있게'라는 하림의 식품사업 목적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일반 라면이 조미 분말과 농축액, 향미증진제 등을 사용하는 반면 하림은 여러 자연재료를 20시간 동안 우려내는 방식으로 육수를 냈다.
장인라면은 전북 익산에 완공된 하림의 푸드 콤플렉스 '하림 퍼스트 키친'(익산 제4일반산업단지)에서 육수와 라면 등을 제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하림이 14일 신개념 육수라면 'The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하며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The미식 장인라면은 '자연소재와 신선함으로 삶을 맛있게'라는 하림의 식품사업 목적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제품은 담백한맛과 얼큰한맛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장인라면이 강조하는 차별화포인트는 '국물'이다. 일반 라면이 조미 분말과 농축액, 향미증진제 등을 사용하는 반면 하림은 여러 자연재료를 20시간 동안 우려내는 방식으로 육수를 냈다. 하림 관계자는 "MSG를 넣지 않고도 20시간여 우린 자연재료로 감칠맛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분말수프가 아닌 액상으로 담겼다.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버섯을 우려낸 육수에 양파와 대파를 넣고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넣어 분말이 아닌 액상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다는 것이다. 하림 측은 "고온에서 건조한 여타 분말수프는 건조취가 강해 재료 본연의 풍미를 잘 살리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기존 라면에 비해 나트륨 함량도 줄였다는 것도 하림이 자부하는 차별화 포인트다. 나트륨 함량이 봉지당 1650㎎~1880㎎ 든 기존 라면보다 최대 31.5% 줄여 국물까지 개운하게 먹을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면과 수프 등에 사용되는 재료 신선함도 강조했다. 하림 측은 "주변 농가에서 공급되는 신선한 재료만 받아 사용하고 있다"며 "특히 육수 기본이 되는 닭뼈는 9㎞ 떨어진 하림에서 바로 공급받는다"고 밝혔다.
하림은 또 면을 만들때는 일반적 건조 방식인 석션 건조방식이 아닌 열풍으로 말리는 제트노즐 건조공법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면이 더 쫄깃하고, 잘 불지 않도록 했다.
장인라면은 전북 익산에 완공된 하림의 푸드 콤플렉스 '하림 퍼스트 키친'(익산 제4일반산업단지)에서 육수와 라면 등을 제조하고 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