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만족이 목표"..르노삼성,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실시
박소현 2021. 10. 14. 10:54
르노삼성자동차가 자사 제품·서비스 만족도 100% 달성을 목표로 신차개발·양산품질·서비스품질 단계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품질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좌우명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고, 기존 품질 명성 회복의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시행한다.
르노삼성은 캠페인의 첫 단계로 우선 사내 캠페인부터 시행해 갈 방침이다. 10월 중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르노삼성은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제품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1세대 SM5를 뛰어넘는 품질 관리 지표를 적용할 방침이다.
백주형 르노삼성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은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르노삼성은 앞으로 고객 불만의 문제를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고,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단계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진행을 통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복지요? 간식이 전부"…중소기업 다녀 `중송`합니다"
- SK, 수소생태계 확장…청록수소도 선점
- "커피머신이야 정수기야"…벤처 아이디어, 중견기업이 살렸다
- `6만전자` 갈 길 바쁜데…내년 반도체 비관론 고개
- [매경경영지원본부] 법인의 절세 전략, 감액배당의 활용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