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에 빠진 해외 프로 골퍼들.. 美, 한식 매력에 '풍덩'

한영선 기자 2021. 10. 14.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더 CJ컵 서밋을 앞두고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CJ제일제당은 14일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가 골프 선수들과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미국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더 CJ컵 서밋을 앞두고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CJ제일제당은 14일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가 골프 선수들과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PGA투어, 더 CJ컵, 비비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 등에 업로드된다.

연습 라운드 첫날인 지난 12일 진행된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는 안병훈과 함께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 맞추기 퀴즈에 참가했다. 제이슨 데이는 퀴즈 초반에 안병훈에게 뒤지다가 무서운 집중력으로 안병훈보다 더 많은 재료를 맞췄다. 

지난해 진행했던 한식 체험에서 직접 만든 비빔밥 한 그릇을 싹 비웠던 이안 폴터(영국)는 올해도 고추장의 맛에 매료된 모습을 보였다.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사진제공=CJ제일제당
김주형과 이안 폴터는 서로에게 어울릴만한 만두소스를 만들었는데 영국인인 이안 폴터는 매콤한 고추장을 활용한 동양적인 매운 맛을 선호한 반면 김주형은 고추장에 머스타드와 식초를 넣은 소스를 선택했다.

이안 폴터는 "평소에도 비비고 갓추(고추장 소스)같은 매운맛을 좋아한다. 오늘 만든 소스가 입맛에 잘 맞는다"고 말했다. 아담 스콧(호주)과 티렐 해튼(영국)도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샐러드와 치킨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먹었다.

CJ 관계자는 "더 CJ컵은 골프 이벤트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문화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며 "미국에서 개최되는 이점을 살려 비비고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1억 한도 카드 줄게"… 이수영 회장의 플렉스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남편 앞에서 男 8명에게 당한 아내… 신혼길 '비극'
'오징어게임' 오일남, 살 수밖에 없던 이유 있었다?
"후원금 환불할 것"… 최성봉, 대국민 사기극?
은가은 공황장애, "약 끊었다가 응급실 실려가"
"깔끔하다"… 싸이X제시, 신곡 안무 미션→YGX 선택
"한달도 못 산다고"… 이휘재♥문정원 궁합 재조명
청소년 8명 차로 치어 숨지게 한 20대 여성 '무죄'?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