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조원 갑부' 뉴캐슬, 이적시장 영입 선수 명단 선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갑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다가올 이적 시장에서 가장 먼저 영입할 선수들을 공개했다.
영국 HITC는 14일(이하 한국시각) 축구전문매체 '90min'을 인용해 뉴캐슬이 이적을 추진하고 있는 선수 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PIF는 팀 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가올 1월 이적 시장에 영입할 선수 7명을 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타코우스키는 내년 6월에 계약이 만료되기 때문에 뉴캐슬 이적이 가장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연합체)에 인수됐다. 영국 언론 더선에 따르면 PIF의 자산은 3200억파운드(약 508조원)다. 230억파운드(약 37조원)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셰이크 만수르 맨체스터시티 구단주보다 14배 많다. 뉴캐슬을 제외한 나머지 EPL 19개 팀의 재산을 합친 것보다도 많은 수준이다.
PIF는 팀 전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가올 1월 이적 시장에 영입할 선수 7명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PIF는 비현실적인 이적보단 현실 가능성이 있는 이적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캐슬 측은 자신들이 EPL 강등권에 헤메고 있고 유럽 무대에 진출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감안해 현실적인 이적을 하겠다고 주장했다.
해당 명단에는 제시 린가드·네마냐 마티치·필 존스(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로스 바클리·루번 로프터스치크(이상 첼시), 알프레도 모렐로스(레인저스·스코틀랜드), 제임스 타코우스키(번리)가 언급됐다.
매체에 따르면 타코우스키는 내년 6월에 계약이 만료되기 때문에 뉴캐슬 이적이 가장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타 매체에선 뉴캐슬이 현재 델레 알리·해리 케인(이상 토트넘)과 필리페 쿠티뉴(바르셀로나) 등을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사실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매체는 끝으로 "2023년이면 뉴캐슬 라인업이 완전히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 손흥민 "이란에 자신감 생겼다… 승리 못해 죄송"
☞ "1억 한도 카드 줄게"… 이수영 회장의 플렉스
☞ 아이유, 럭셔리 명품 패션… "재벌 상속녀 같아"
☞ "더 큰 무대로 가야한다"… 日네티즌도 김민재 극찬
☞ '오징어게임' 오일남, 살 수밖에 없던 이유 있었다?
☞ 은가은 공황장애 "약 끊었다가 응급실 실려가"
☞ '박항서 베트남' 오만에 역전패… 4전 전패로 최하위
☞ "후원금 환불할 것"… 최성봉, 대국민 사기극?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 머니S
-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 머니S
- 손흥민 "이란에 자신감 생겼다… 승리 못한 점은 주장으로서 죄송" - 머니S
- "1억 한도 카드 플렉스"… 이수영 회장, 손자 며느리 조건 보니? - 머니S
- 아이유, 럭셔리 명품 패션… "재벌 상속녀 같아" - 머니S
- "더 큰 무대로 가야한다".. 日네티즌도 김민재 극찬
- '오징어게임' 오일남, 살 수밖에 없던 이유 있었다? - 머니S
- 은가은 공황장애, "약 끊었다가 응급실 실려간 적도" - 머니S
- '박항서 베트남' 오만에 역전패… 4전 전패로 최하위 - 머니S
- "후원금 환불할 것"… '거짓 암투병 의혹' 최성봉, 대국민 사기극?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