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국내 첫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 실차를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소재 '디뮤지엄(D MUSEUM)'에서 국내 첫선을 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전시 공간은 Δ뉴욕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등 역대 콘셉트카 이미지·영상 전시 Δ두 줄 디자인 강조 공간 Δ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전시·미디어 아트 Δ제네시스 엑스 실내 디자인 및 크리스탈 스피어를 계승한 GV60의 이미지·영상 전시 등으로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차적 공간 구성 통해 디자인 정체성 정립 과정 연출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 실차를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소재 '디뮤지엄(D MUSEUM)'에서 국내 첫선을 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가 지난 3월 공개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다. 제네시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차량 내·외장 곳곳에 적용해 향후 출시될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
제네시스는 '연결'의 의미를 선(Line)을 통해 입체적으로 연출한 공간에 제네시스 엑스를 전시한다. 또 조명·음향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제네시스 엑스에는 주행의 시작과 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와 크리스탈 스피어 등이 적용됐다.
차량 외부에 스탠드 형식으로 구현한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디테일로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다.
미디어 아트는 약 10분으로 구성됐다. UV 조명과 레이저 조명을 통해 전시된 제네시스 엑스 주위로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 요소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패턴을 보여준다.
전시 공간은 Δ뉴욕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등 역대 콘셉트카 이미지·영상 전시 Δ두 줄 디자인 강조 공간 Δ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전시·미디어 아트 Δ제네시스 엑스 실내 디자인 및 크리스탈 스피어를 계승한 GV60의 이미지·영상 전시 등으로 이어진다.
순차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제네시스 디자인 비전이 정체성으로 정립되는 과정을 연출했다.
제네시스는 서울 전시를 끝내면 Δ제주시 구좌읍 소재 '공백'(10월29일~11월7일) Δ부산시 영도구 소재 '피아크'(11월12일~21일)에서 로드쇼를 이어간다.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은 1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엑스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남친이랑 성관계 하고 용돈 벌어"…미성년 딸에 강요한 친모
- '술 중독' 남편 "아내는 '음란마귀'…술 권하며 길거리서 중요 부위 만진다"
- 고민정 "난 시술 안 해 모르지만 성형의사 金여사 동행? 실밥 뽑기용"
- 홍준표 앙숙 김재원 "洪 메시지 통찰력 좋다"→ 洪 "우리 사이 불화 없었다"
- 18살 연상 불륜녀 죽이고 집 차지…그집 옷장에 택시 기사 시신 보관
- "나의 아저씨, 편안함에 이르렀나요"…오늘 이선균 1주기
- 전효성 "인기 얻으려고 가슴 수술 고민…외모 강박 심했다"
- 홍진희 '금발 반삭' 파격 헤어 스타일…"흰머리 가리려고" [RE:TV]
- '이혼숙려캠프' 국제 부부 아내, 충격적인 가정사 고백 [RE:TV]
- 최준희, 뉴욕 한복판서 연인과 입맞춤 "크리스마스 선물" [N샷]